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스터디채널, 보세사 인강 ‘100일 초단기’...수강생 반응은 역대급

현경선 기자 ㅣ 기사입력 : 2021. 04. 30

온라인 교육기업 스터디채널은 보세사 ‘100일 초단기’ 강의 패키지를 선보인 후 수강신청이 사상 최대치로 증가했다고 밝혀 수험생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보세사1.png
국가공인 자격증 보세사는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전망과 활용도까지 좋아 인기 자격증으로 평가받는다. 아울러 각종 보세구역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보세사 자격증을 취득한 자’를 필수로 채용해야 하므로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1년에 한 번만 시행되는 시험인데다가 최근 출제 난도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로 쉽게 취득하기는 힘든 실정이다. 합격률이 23.9% 정도이기 때문에 4명 중 3명은 불합격하는 수치를 보인다. 게다가 감정사나 물류관리사와 같은 무역과 관련된 자격증보다 훨씬 낮은 합격률을 보이며 상대적으로 취득이 어렵다는 것이 대다수의 의견이다. 이번 수험 응시생 S 씨는 “최근 난도를 보면 더더욱 독학으로 준비하여 합격하기에는 하늘에 별 따기와 가깝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에 스터디채널은 올해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하여 보세사 강의를 새롭게 개편하여 출시했다. 7월에 있는 보세사 시험을 단기간에 준비할 수 있는 ‘100일 초단기’ 강의를 초저가로 런칭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다른 사이트 강의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과 시험일까지 약 3달 정도 남겨진 시점에 수강하기 딱 알맞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1년에 한 번 있는 시험이라는 특징을 잘 반영하여 내년 시험도 준비할 수 있는 ‘2022년 완벽대비반’을 미리 구성했다. 이로 인해 올해와 내년을 준비하는 수강생 모두를 사로잡아 시의적절하다는 평을 받았다고 전한다.

특히, 현직자인 ‘이기영’ 관세사와 ‘유범진’ 보세사가 직접 강의를 진행한다는 것도 눈여겨볼 점이다. 실무자의 관점으로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 큰 특징이다. 경력 20년 이상의 이기영 강사는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 집어서 알려주기로 유명하다. 유범진 강사도 어려운 개념을 상세하게 정리하여 쉽게 합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해준다. 불필요한 학습량은 절반으로 줄이고 집중력을 한층 높이는 강의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두 강사가 직접 집필한 수험서를 교재로 사용하는 점도 주목해볼 만하다. 이 교재는 커리큘럼에 맞춰 수록되어 있어 강의와 함께 공부하기 좋으며, 학습가이드와 TIP을 통해 초시생도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 별도로 정리되어 있어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교재는 무료로 제공하는 덕분에 수강생은 별도의 추가 지출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수강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이라면 ‘원데이 클래스’ 1일 무료 체험을 통해서 결정해볼 수 있다.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만 거친다면 하루 동안 80분의 강의를 미리 다 들어볼 수 있는 셈이다. 맛보기 강의를 들어보고 난 뒤 만족도가 높다면 그때 정규과정을 신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다. 스터디채널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제공한 이후부터 수강생이 275% 더 증가했다.”며 현 상황을 전했다.

이뿐만 아니라 모르거나 어려운 내용이 생기면 1대1로 강사에게 질문을 남기고 답변을 받아 볼 수 있다. 보세사의 경우 생소한 용어와 헷갈리는 부분이 많은 자격증 시험이기 때문에 이러한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2020년 최신 기출문제 및 해설도 제공하고 있어 최근 출제되는 문제의 경향을 분석해볼 수 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어느 것으로도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되며, 무제한으로 반복해서 들을 수 있는 기본 혜택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NICE에서 주관한 교육컨텐츠 제공 우수기업인 스터디채널은 보세사 자격증 이외에도 △공인노무사 △손해사정사 △감정평가사 △보험계리사 강의도 만나볼 수 있으며 △해양수산부 청원경찰 △교육공무직원(교무행정지원사/행정실무원) 교육청(대전,경남,경북,울산,인천,전북) 소양평가 △기계직 △전기직 △조리직 △운전직 △식품위생직 공무원과 △총포 △유도무기 △일반기계 등의 군무원 강의, 前시험 출제위원이 직접 강의하는 △소방승진 강의 및 △소방시설관리사 △소방설비(산업)기사, △소방기술사, 기계분야 기술사의 저자직강 △일반기계기사 △기계설계(산업)기사 △건설기계설비(산업)기사, 산업안전 수험서 판매율 1위 저자의 △산업안전(산업)기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와 같은 다양한 자격증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사항은 스터디채널(http://studych.co.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경선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