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전북지방우정청, 제37대 청장 허원석 취임

안정희 기자 ㅣ 기사입력 : 2021. 01. 27
클로바더빙뉴스듣기volume_off

 지난 25일, 전북지방우청청은 제37대 허원석 청장이 취임하여 업무에 돌입하였음을 밝혔다. 

 

 허원석 청장은 미국 퍼듀대학교 경영학석사(MBA)와 한양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였으며, 29회 기술고시 시험 합격으로 공직에 들어섰다. 첫 공직생활을 정보통신부 정보화지원과에서 허원석 청장은 아-유럽 정상회의(ASEM) 준비기획단 파견, 지식정보산업과, 부산체신청 정보통신국장, 방송통신위원회 서울전파관리소장, 국립전파연구원 전파자원기획과장, 정보통신방송기술정책과장 등의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하였다. 또한, 허 청장은 다방면의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지도력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전북지방 우정청은 2021년도 공개경쟁채용시험을 통해 총 16명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시험의 응시원서는 오는 2일을 시작으로 5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3월 20일 필기시험과 4월 27일 합격자 발표가 시행된다. 2차 면접시험은 5월 29일 진행되며, 이후 최종합격은 6월 4일 발표될 예정이다. 1차 시험은 선택형 필기시험으로 특히 금회 이후부터 시행되는 우정 9급 우정서기보(계리) 공개경쟁채용시험은 총 4과목 (한국사(상용한자 포함), 우편 상식, 금융상식, 컴퓨터 일반(기초영어 포함)으로 80문항(과목당 20문항)으로 변경된다.  

 

 필기시험에서 과락(40점 미만) 과목이 있을 때 불합격 처리되며, 합격자명단은 발표일에 맞춰 ⌜전북지방 우정청 홈페이지 및 원서접수 사이트⌟에 게시된다. 하지만 최종합격자의 경우 개별 통지됨으로 이점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 지방 우정청은 21년도 공개경쟁채용시험 공고 끝에 ’비정기 시험‘임을 밝히며 ’시험 실시가 결정될 경우, 사전 공고를 통해 일정 등을 안내해 드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안정희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