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CS 리더스 관리사 자격증 국가 자격과 동일한 대우받나?

한지영 기자 ㅣ 기사입력 : 2021. 01. 08
클로바더빙뉴스듣기volume_off


 국가적 재난 상황으로 취업이 한층 어려워진 요즘,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 취득 시 어떤 대우를 받는지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한 결론은 CS리더스 관리사 자격증이 국가공인자격이란 점과 공기업의 채용·보수·승진에서 가산점을 부여받거나, 공무원 인사고과 반영은 물론 협약된 기업의 입사 채용에 우대를 받는 등 국가 자격을 취득한 자와 동일한 대우를 받는다는 것이다. 또한 (주)KT, (주)MBC아카데미 및 15개 지역 MBC, 삼성전자서비스(주), 한국철도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은행 등의 기업체나 기관에서 신입· 경력사원 채용이나 인사고과 반영 시 가산점을 부여하거나 우대하고 있다.


 이처럼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CS리더스관리사 자격은 2009년 지식경제로부터 국가공인 인증을 받은 고객 만족 서비스 분야 자격증으로, 고객 만족 서비스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CS 기획, 고객 응대, 고객 감동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실무적 지식과 능력을 평가한다. 고객 만족이라는 부문이 재무, 마케팅, 인사 등과 같은 하나의 기능으로 자리매김하는 추세로 그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한국정보평가협회에는 올해의 일정이 개재되었다. 곧 다가오는 10일에는 제21-1회 시험이 시행되며, 이후 18일부터 제21-2회 응시 접수가 시작된다. 2회 시험일은 2월 7일로 합격자는 10일 뒤 발표된다. 이 검정의 기준은 고객 만족과 서비스 관련 종목에 관한 실무 이론 지식을 통해 교육학, 인사 관리학, 마케팅학 등 관련 지식을 이용하여 고객 만족을 관리, 교육할 수 있는 능력의 유·무를 판단 하는 것으로,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는 필기형 시험이다. 전 과목 평균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획득 시 합격할 수 있으며, 3과목 중 40점 미만의 단일 과목이 있을 시 불합격 처리된다. 

 

한지영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