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설비기술사 맥락을 이해하는 공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2. 09



소방설비기술사는 건축물 등의 화재 위험으로부터 인간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소방안전에 대한규제대책과 제반시설의 검사 등 산업안전관리를 담당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하는 자격제도이며, 소방설비 종목에 관한 고도의 전문 지식과 실무 경험에 입각한 계획, 연구, 설계, 분석, 시험, 운영, 시공, 평가 또는 이에 관한 지도, 감리 등의 기술업무를 수행할 수있는 자격입니다.

산업구조의 대형화로 소방대상물이 고층화되고, 고압가스나 위험물을 이용한 에너지 소비량의 증가로 재해발생 위험요소가 많아지면서 소방과 관련한 인력수요가 증가하고있기때문에 관련한 소방설비기술사 자격증도 전망이 좋습니다.

소방설비기술사 자격을 취득하면 할 수있는 주요 업무는 소방설비에 관한 고도의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에 입각한 계획, 연구, 설계, 성능설계(PBD), PSM (위험물공정관리), 분석, 시험, 운영, 시공, 평가 또는 이에 관한 지도, 감리 등의 기술 업무를 수행할수있습니다.

< 소방설비기술사 시험 > 필기시험은 1. 화재 및 소화이론 (연소, 폭발, 연소생성물 및 소화약제 등), 2. 소방수리학 및 화재역학 3. 소방시설의 설계 및 시공, 방설비의 구조 원리 (소방시설 전반), 4. 건축방재 (피난계획, 연기제어 ,방 · 내화설계 및 건축재료 등), 5. 화재, 폭발위험성 평가 및 안정성 평가 (건축물 등 소방 대상물), 6. 소방관계법령에 관한 사항 으로 총 6과목입니다. 단답형 및 주관식 논술형으로 출제되며 매 교시당 시험시간 100분으로 총 400분동안 응시하게됩니다.

2차시험은 면접시험으로 구술형 면접시험인데 30분 정도입니다. 소방설비기술사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높은 연봉의 소방설비기술사이지만 평균 합격률 2.9%로 100명중 2~3명만 합격하는 어려운 시험입니다. 난이도 최상의 시험을 통과하기위해서 차별화된 인강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소방기술사 자격을 보유하고있는 장명근 교수님의 저자직강 프리미엄 합격 강의로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 시험을 준비해보세요.

핵심과 원리를 이해하며 효과적인 답안 작성을 위한 학습전략을 제시하는 수험 TIP제공 받을 수있도록 구성된 소방기술사 저자직강 강의는 업계 최저가로  부담없는 합리적인 가격에 시험대비에 최적화된 학습을 제공하고있습니다.

핵심이론의 이해와 필요한 암기 학습으로 개념을 완성하는 기초 학습 > 이론을 바탕으로 답안작성 요령 및 방법을 익히는 답안 작성 단계 > 전반적인 이해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NFSC 등 보충학습 단계 > 주요 이슈 사항과 사례를 바탕으로 합격권에 도달할 수있도록 마무리 단계로 핵심 커리큘럼에 맞춰 구성되어있는 소방설비기술사 인강입니다.

강의교재는 수험생의 합격을 위해 강사가 직접 출간한 저자직강 수험서로 출제기준에 맞춘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강의와 함께 학습할 수있는 다양한 자료와 많은 양의 학습 내용도 이해와 암기가 가능, 실제 시험장에서 작성할 수있도록 요약 정리, 풍부한 연계 문제와 상세한 해설이 되어있습니다.

소방설비기술사 인강은 HD 고화질 강의로 제공되며 횟수제한없이 무제한으로 반복수강을 할 수있어서 빈틈없는 반복학습을 충분히할수있습니다. 모바일 강의도 제공되어서 어디서든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인강을 수강할 수있으며 담당 교수님과 1:1 질의응답을 통해서 놓치는 부분없이 모르는 내용들도 걱정없이 공부해 나갈 수있습니다.

2020년 소방기술사 기출문제 최신 기출문제 자료도 업데이트 되어있어서 출제되는 문제의 유형들을 익히고 문제를 풀어가는 스킬을 높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30만원 상당의 화재안전기준 (NFSC) 강의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도 있습니다. 소방기술사 자격을 보유한 장명근 교수님의 저자직강 강의로 합격률 걱정말고 든든하게 시험준비 해보세요^^!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