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꼼꼼한 인강으로 단기대비 가능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1. 05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는 원가 절감, 납기 간축, 생산성 향상 및 신뢰도 향상을 목적으로 컴퓨터에 의한 설꼐 및 생산 (CAD / CAM) 시스템이 전 산업분야에 광범위하게 이용되고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응용할수있는 인력은 부족할 시정인데요,

이에따라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컴퓨터응용가공 분야의 인력을 양성하고자 생산기계산업 기사와 전산응용가공산업기사를 통합하여 제정한것입니다. 수치제어 공작기계를 이용한 각종 제품의 생산 증대 영향으로, 인력수요의 지속적인 증가 전망을 보이고 있습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하면 수행할 수 있는 직무는 CNC 공작기계의 부분 프로그램을 작성 및 수정하고 구멍가공, 선삭가공, 형상가공, 연삭가공, 공구가공, 와이어 커트 방전가공 등의 조건에 알맞은 적정 공구 및 코드를 선정하거나 치수 및 면조도를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업무를 수행하여, 전산응용기계를 직접 조작하거나 점검 · 정비 ·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할 수있습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시험은 1. 기계가공법 및 안전관리 2. 기계설계 및 기계재료 3. 컴퓨터응용가공 4. 기계제도 및 CNC 공작법 과목이 필기시험이에요. 객관식으로 출제되며 과목당 20문제, 시험시간은 과목당 30분입니다.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실기시험은 컴퓨터응용가공 작업 과목을 4시간 30분 정도 작업형으로 진행합니다. 100점 만점에 60점이상이면 합격이에요

최신 출제경향을 완벽하게 반영한 강의로 기계분야 기술사인 정영식 교수님의 저자직강 강의로 진행됩니다. 교수님은 강의경력 20년의 베테랑 교수님으로 핵심이론, 문제풀이, 기출해설, 작업형 단기합격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가지고 수업을 하십니다. 필기와 실기를 모두 대비할 수 있는 패키지로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합격에 최적화된 고효율 · 완벽합격 커리큘럼에 맞춰 준비되어있습니다. 기본개념과 단원별 주요 이론을 정리해보며 기본기 단기 완성을 할 수있도록 핵심 이론 정리 > 적중률 높은 문제와 자주 출제된 문제를 풀어보며 해결능력을 향상할 수있는 문제풀이 > 출제되었던 과년도 기출문제로 출제경향 파악 및 실전을 대비할 수있는 기출문제 단계 > 3차원 모델링 및 MCT program 등 온라인으로 실기 대비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인강은 무제한 반복수강이 가능하여 횟수제한 걱정없이 시험 공부를 마음 놓고 할 수있습니다. 모바일 강의도 지원되어 어디서든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볼 수있고, 교수님과 1:1 질의응답을 통해 부족한 부분들은 교수님의 도움을 받아 놓치는 부분없이 시험준비를 할 수있습니다.

강의교재는 기존 구성의 답습이 아닌 최신 개정을 반영한 새로운 구성으로 각 과목별 문제는 산업기사 시험에 출제되었던 문제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전문가와 함께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시험 든든하게 준비해보세요^^!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