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필기 실기 한번에 인강으로 시험준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9. 17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는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컴퓨터응용가공 분야의 인력을 양성하고자 생산기계산업기사와 전산응용가공산업기사를 통합하여 제정한 것입니다. 수행하는 직무로 CNC공작기계의 부분 프로그램을 작성 및 수정하고, 구멍가공, 선삭가공, 형사가공등의 조건에 알맞은 적정 공구 및 코드를 선정하거나 치수 및 면조도를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업무를 수행하여 전산응용기계를 직접 조작하거나 점검, 정비,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로 각종 기계제조업체, 금속제품 제조업체, 의료기기,계측기기, 광하기기제조업체,조선, 항공,전기와 전자기기 제조업체 등으로 진출할 수 있으며 전산응용가공분야의 수요는 증가할 전망입니다.

시험은 필기와 실기 두번을 치며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필기 시험은 총 4과목으로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실기는 작업형으로 컴퓨터응용가공 작업을 하며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동일직무분야 및 등급의 국가기술자격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2년간 필기시험은 면제됩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시험 응시자격으로 순수 경력자는 실무 경력이 4년 이상이거나 관련 학과로 2년제 졸업 후 실무2년, 3년제 졸업 후 실무 2년이거나 4년제 졸업자 혹은 졸업예정자여야 합니다. 산업기사를 가지고 있다면 실무1년,기능사를 가지고 있으면 실무3년을 해야 하고 이 중에서 해당이 되면 응시가 가능합니다.

인강으로 걱정없이 시험을 준비해 나갈 수 있습니다. 강의는 20년 이상 강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신 기계분야 기술사가 직접 강의를 하고 있으며 기계분야에서는 전국 유일하게 저자직강을 하고계십니다. 기계분야 기술사로 건설기계기술사, 기계가공기능장을 가지고 있으시며 오랜 기간 동안 여러 대학에서 시간강사를 비롯한 강의 경력이 있으십니다.

여러 곳에서 교사로 있으시며 기계설계분야에서는 NCS 교육과정 개발도 하셨을 정도로 굉장히 전문적이시며 베테랑 강사님이십니다.

수험서는 강사님이 직접 만드신 저자직강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강의와 함께 공부하면 시너지가 좋습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인강 수험서는 기존 구성의 답습이 아니라 최신 개정을 반영한 새로운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필기에 출제되었던 문제들이 각 과목별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암기 과목 중 출제빈도가 높은 문제는 표시를 하였고 출제 기준에 들어가지 않은 내용은 삭제되었으며 부족한 내용 부분은 문제풀이의 해설로 보충하였습니다. 3개년 기출문제 강의가 제공이 되며 수업자료 PDF 파일이 제공이 됩니다. 커리큘럼은 초단기 합격에 최저화 되어 있는 고효율에 완벽 합격 커리큘럼으로 제공이 됩니다. 첫번째 핵심문제로 기본 개념과 단원별 주요이론을 정리해보며 기본기 단기 완성을 합니다.

두번째 문제풀이로 적중률 높은 문제와 자주 출제되는 문제들을 풀어보며 해결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세번째 출제되었던 과년도 기출문제로 출제경향을 파악하여 실전을 대비하며 마지마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실기를 대비하기 위해 3차원 모델링 및 MCT Program 등 온라인으로 실기 대비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강의를 수강중인 학생들은 모바일로도 강의가 지원이 되어 컴퓨터가 없고 노트북이 없는 상황이거나 이동 중 강의가 보고 싶을 때는 핸드폰으로 강의를 보시면 됩니다.  강의 수강기간 동안에는 무제한으로 수강이 가능해 짧은 기간에 반복적으로 학습하며 공부할 수 있습니다. 교수님과 1:1 질의응답으로 궁금한사항이 생기면 언제든지 질문을 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필기부터 준비중이시라면 전국에서 유일하게 저자직강을 하며 20년이상 강의 노하우가 쌓인 분의 강의를 들으며 실기까지 한번에 준비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