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기계설계산업기사실기 시험 효율적으로 준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8. 12



최근 기계설계분야는 생산성 향상, 비용절감, 품질개선 및 신뢰도 향상을 목적으로 컴퓨터에 의한 설계 및 생산 (CAD / CAM) 시스템이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산업체 자체의 생산제품에 적합한 패키지의 설계, 수정, 보완을 담당할 인력은 부족한 편인데요, 이에 따라 기계 설계 분야에 필요한 숙련기능인력을 양성하고자 자격제도를 제정한것이 기계설계산업기사입니다!

기계설계산업기사실기까지 합격해야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있습니다! 자격을 취득하면 주로 CAD 시스템을 이용하여 기계도면을 작성하거나 도면의 변경, 출도를 하며 부품도를 도면의 형식에 맞게 배열하고, 단면 형상의 표시 및 치수 노트를 작성합니다. 또한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부품의 전개도, 조립도, 재단도, 유압회로, 전기회로, 배관회로 등을 설게하며 생산관리, 품질관리, 설비관리 등의 관리업무도 수행하게 됩니다.

기계설계산업기사 1차 필기시험 과목은 1. 기계가공법 및 안전관리 2. 기계제도 3. 기계설계 및 기계재료 4. 컴퓨터응용설계로 총 4과목입니다. 객관식으로 출제되고 과목당 20문항,

과목당 시험시간 30분입니다.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이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기계설계산업기사실기시험 과목은 기계설계실무로 5시간 정도의 작업형으로 진행됩니다.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기계설계산업기사실기 인강은 시험에 대비해서 기본이론과 문제풀이 뿐만 아니라 기출문제까지 단계별 학습을 통해서 실전문제 해결능력을 향상시켜 완벽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구성된 강의입니다. 기계분야 기술사인 정영식교수님의 저자직강 강의로 기계분야 기술사가 진행하는 전국 유일의 강의이니 믿고 시작해보세요!

오랜 강의경력에서 나오는 노하우를 담아서 어려운 시험이지만 한번에 확실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기계설계산업기사실기 인강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기계설계산업기사실기 인강을 수강하면 수강기간 내에서 횟수제한없이 무제한으로 충분한 반복학습을 통한 공부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강의도 제공되어서 어디서든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인강을 들을 수가 있고, 기출문제를 제공받아 출제 문제유형도 익히고 문제푸는 스킬도 충분히 기를 수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들은 교수님께 일대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아서 놓치는 부분 없이 확실하게 기계설계산업기사실기까지 대비할 수있습니다! 기계설계산업기사실기 인강으로  자격증 시험 걱정없이 준비해보세요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