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토목기사 실기 난이도에 알맞는 인강 공부법 활용해요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3. 08. 24

 


토목기사 실기 3회 시험 합격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곧 9월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9월 초에는 3회 기사 실기 시험이 예정 되어 있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3회 기사 실기 중 토목기사 실기 시험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와 공부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토목이라는 것은 철도, 공항, 하천, 해안 등의 구조물을 건설하는 일인데요. 토목기사 자격은 종합적인 국토개발과 국토건설 산업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겸비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제정한 자격입니다.

 

토목분야에서는 토목기사 자격증 소지자 한해 채용하거나 취업과 승진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공무원 채용에서도 가산점을 부여 받을 수 있는 등 활용도가 다양하죠 또한 토목기사 실기까지 모두 합격한 후 실무 경력 4년  이상을 쌓으면 기술사 자격 시험에 도전 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토목기사 실기 시험 정보 이제 본격적으로 토목기사 실기 시험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토목기사 실기 시험은 필답형으로 평가하고 있는데요. 1과목인 토목설계 및 시공실무 과목으로 출제하고 있기 때문에 과락 없이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을 받으면 합격입니다.

 

토목기사 실기 과목의 주요 항목은 3가지인데요. 1)토목설계 및 시공에 관한 사항 2)토목시공에 따른 공사·공정 및 품질관리 3)도면의 물량산출에 관한 사항 입니다 토목기사 실기 수행준거까지 살펴보겠습니다 1. 토목시설물에 대한 타탕성 조사, 기본설계, 실시설계 등의 각 설계단계에 따른 설계가 가능하다 2.설계도면 이해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시공 및 건설사업관리 직무를 수행 할 수 있다

 

토목기사 실기 합격률과 공부법 최근 3년간의 토목기사 실기 합격률은 22년에 44.30% 21년에 44.70% 20년에 50.40%입니다. 3년동안 꾸준하게 낮아지고 있습니다. 어려워지고 있는 난이도와 다가오는 일정에 맞게 준비 할 수 있는 공부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토목기사 실기 과목별 전문 강사님으로부터 공부법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활용하는 학습법을 권하고 싶은데요. 국가기술자격시험 출제기준에 따라 쉽게 요약 정리하고 공부해야 내용을 간편하게 공부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함께 공부하는 토목기사 실기 수험서에는 챕터마다 출제경향과 출제연도를 도표화하여 체크업하고 별채부록으로 10개년도 기출문제를 포함하고 있어 향상된 실력을 점검하고 실전 감각을 완성하는데요. 수험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반복 수강이 가능하여 자유롭게 복습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요. 합리적인 수강료를 추가 할인이 가능한 점까지 알려드립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