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건설기계설비기사실기 정보와 학습법 확인하고 제대로 준비해요!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3. 04. 05

 


건설기계설비기사실기 정보와 학습법 확인하고 제대로 준비해요!- 건설기계는 대형화, 다기능화, 전자기술을 활용한 고서능화가 이루어지고 있기에 건설 공사에 더욱 적극 이용되고 있어요! 그러나 여전히 국내 건설기계 생산기술은 엔진, 유압장치 등 주요 핵심 부품에 있어 선진국에 비해 뒤쳐져 있습니다. 이에 건설기계의 기술향상을 통해서 건설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서 기계에 대한 공학적 이론을 기반으로 건설 현장의 플랜트 등 직무를 수행할 전문 인력 향상이 필요하면서 건설기계설비기사를 제정하였습니다

건설기계설비기사는 기계설비 유지 관리자 선임이 의무화 됨에 따라 전망이 더욱 높아지고 있고 CAD시험 폐지로 다른 기계 관련 라이센스에 비해 수월하게 준비가 가능하여 더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일반기계기사의 과목과 중복되어서 함께 대비 할 수 있어서 기계 분야 쌍기사 자격증 취득의 발판을 마련 할 수 있어요 이와 같이 다각도에서 장점을 가진 건설기계 설비기사는 응시자격을 갖춘 후 필기와 실기를 합격해야 취득 할 수 있습니다. 필기와 실기 시험은 1년에 3회씩 시행되고 있고 필기는 1회 시험이 종료되었고 1회 건설기계설비기사실기 시험을 앞두고 있어요.

다가오는 1회 실기 시험은 4월22~5월7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곧 있을 실기 시험을 위주로 정보를 살펴보면  건설기계설비기사실기는 건설기계설계 실무 과목을 필답형으로 2시간30분 동안 평가하고 있습니다. 통과기준은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을 받아야 하는데요. 주요 항목은 건설기예요소, 건설기계와 시공법, 건설플랜트설비, 기계설비 시공입니다. 건설기계설비기사실기의 수행준거는 3가지입니다. 1.건설기계에 대한 지식을 활용하여 기본적인 설계를 할 수 있다. 2.체결용, 전동용, 제어용 기계요소 및 유체기계요소를 설계 할 수 있다. 3.건설 플랜트기계설비 실무와 관련하여 구조 및 장치의 설계 조건에 맞는 설계 및 견적, 공정관리를 할 수 있다.

 

이렇게 평가하는 건설기계설비기사실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실기시험을 효과적으로 공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강의 경력 20년 이상의 기계 분야 일타 강사님이신 정영식 강사님의 저자직강을 활용하는 것을 권하고 싶은데요. 정영식 강사님은 출제 의도를 파악하여 만들어낸 오랜 합격 노하우와 쉽고 빠르게 풀리는 합격 공식으로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곳 건설기계설비기사실기강의는 저자직강으로 정영식 강사님이 직접 집필한 수험서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최단기간 합격 완성 가능한 교재와 여러 학습자료로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 다양한 유형별 예상문제를 풀어 볼 수 있고 수월한 이해를 기반으로 이론을 정리합니다.

 

오랜 시간 연구하여 완성한 건설기계설비기사시실기의 커리큘럼은 개념과 이론을 여러 시각 자료로 익힌 후 적중률 높은 문제 풀어본 후 상세한 해설을 참고해서 틀린 문제를 피드백 하고 있습니다. 완벽하게 실전을 대비 할 수 있게 최근 변경된 출제기준과 실전에 활용하기 좋은 합격 노하우로 마무리 합니다. 건설기계설비기사실기를 공부 할 수 있는 강의는 합리적인 투자로 시험 준비가 가능하도록 4월4일까지 기간한정 할인 혜택을 지원하는데요! 기간한정 할인을 포함해 학습에 필요한 학습 환경까지 모두 제공하고 있어 더욱 추천하는 바입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