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전기기능사 필기 취득 목표로 23년 미리 공부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12. 09

 


전기기능사 23년 취득 목표로 필기 공부하기-녹색 성장을 위해 에너지 기술 개발과 투자로 인해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급성장 하고 있는 전기기능사는 공공기관과 전기분야의 일반기업, 전기직 공무원으로 진출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 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전기로 인한 재해 방지를 위해 일정한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 하여 전기기기를 제작, 제조 조작 등을 하도록 하기 위해 제정되었는데요. 전기기능사 시험을 합격하여 최종적으로 면허를 취득하게 되면 공장,빌딩 등의 전기와 관련한 제반시설의 관리와 검사 업무를 보조하고 담당하게 됩니다. 전기기기, 전기시설 및 장비의 제작,조작,운전 및 유지 보수와 발전소,전기통신공사,전력설비업체에서 전선, 케이클 기구 설치,보수,시험 및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데요.

 

전기기능사는 응시자격 없이 누구나 도전 할 수 있는 전기 분야 자격증으로 취득한 후 동종 실무 경력을 1년을 쌓으면 전기산업기사와 전기공사산업기사 시험에 응시 할 수 있는 경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활용도가 다양한 전기기능사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필기와 실기 시험을 합격해야 하는데요! 취득의 첫 단계인 필기를 위주로 알아보자면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필기 시험 과목은 3과목은1.전기이론 2.전기기기 3.전기설비인데요. 필기 패스를 위해서는 100점 만점 기준으로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응시 인원이 매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대표 기술 자격증인  전기기능사 필기 시험은 응시자격 없이 도전 할 수 있지만 전기라는 전문 분야를 평가하고 있기 때문에 비전공나자 입문자가 준비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어요. 이를 증명하듯 필기 합격률은 최근 5년간 평균 29%를 보이고 있는데요. 낮은 합격률의 전기기능사시험을 재도전하지 않고 한번에 합격 할 수 있는 필승 전략은 무엇일까요?

 

가장 권하고 싶은 전략은 전 ebs강사임 김영복 교수님의 저자직강 도움을 받은 것이에요.한권으로 간편하게 공부 할 수 있는 교재를 활용해서 cbt형식까지 완벽하게 대비 할 수 있어요! 비전공자와 입문자를 위해 기초수학,공학용계산기 사용법 특강까지 지원하고 있는 수업은 이외에도  알차게 공부 할 수 있도록 여러 환경을 조성하고 있어요! 내년 전기기능사 시험은 총 4번이 있고 가장 빠른 시험은 1월28일~2월1일(접수:1월9일~1월12일)에 예정되어 있는데요! 추천하는 전략 학습법으로 빠르게 필기 합격 실력은 완성해보시길 바래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