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실기를 넘어 합격으로 향하는 방법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9. 16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실기를 넘어 합격으로 향하는 방법은?-안녕하세요 여러분^^어제인 9월14일부터 산업기사 필기 시험을 시작하였습니다. 필기 시험은 9월14일~10월3일까지 시행되는데요! 다들 이번 필기 시험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필기 시험을 합격한 후 준비해야 하는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실기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소방설비 산업기사기계 실기는 소방기계시설 설계 및 시공 실무 과목을 필답형을 2시간동안 평가하고 있습니다.

 

실기 시험 합격기준은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을 받아야합니다. 주요항목은 1.소방기계시설 설계 2.소방기계시설 시공 3.소방기계시설 유지관리입니다. 수행준거는 총 5가지인데요. 1.소방기계시설의 구성요소에 대한 조작과 특성을 설명 할 수 있다 2.소방시설의 시스템을 설계 할 수 있다 3.소방시설의 배치계획 및 설계서류 작성 및 적산을 수행 할 수 있다 4.소방시설의 작동 및 유지관리 업무를 수행 할 수 있다 5.소방시설 시공 실무를 수행 할 수 있다.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 실기의 합격률을 살펴보면 2019년-27.8%, 2020년 30,4%로 비교적 낮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올해 실기 시험은 단 1번이 남아 있습니다. 시험은 10월25일~10월28일에 원서접수 후 11월19일~12월2일에 시행합니다. 낮은 합격률과 남은 일정을 참고하여 실기 시험을 준비하는 최적의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바로 강의를 활용한 것입니다.

 

강의 활용법 확인하기!-강의 학습을 추천하는 이유는 많은 합격생들이 선택한 학습법이기 때문인데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학습 할 수 있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소방설비산업기사가 인기 있는 자격증인 만큼 강의 종류도 다양한데요. 여러 강의 중 소개하는 강의는 소방 분야 베테랑 강사님이신 김종상 강사님이 진행하는 수업입니다. 김종상 강사님은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께 강의를 진행하고 있어 강의와 수험서의 시너지 효과로 더욱 수월하게 합격 실력을 쌓도록 합니다. 강의는 시험에 출제되는 위주로 빠르게 기본 개념과 핵심 이론을 쌓은 후, 출제가 예상 되는 문제와 기출문제를 위주로 공부하면서 실전에서 할 수 있는 실수와 오답을 줄이는 연습을 꾸준히 하도록 해요!

 

수험서 뿐 아니라 실기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연계하여 학습하면서 어려운 부분까지 디테일하게 공부 할 수 있습니다.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 실기가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신속하게 합격 실력을 완성하고자 한다면 추천 학습법을 적극 활용해보시길 바라며 오늘 알아본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 실기에 대한 정보를 한번 더 꼼곰하게 체크해보세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