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유통관리사2급 자격증 취득하고 취뽀까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7. 08

 


유통관리사란? 유통 관리사는 대한 상공 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국가 공인 자격시험으로 합격하여 하게 되는 직무는 소비자와 생산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동향 파악 등의 판매 현장에서 활약하게 됩니다. 1~3급으로 나뉘어져있으면 오늘 알아볼 2급은 응시자격 없이 누구나 도전 할 수 있어요! 급수 별로 주요 업무가 조금씩 차이가 있고, 2급은 유통업체의 감독자로 실장, 과장갑으로 일선 관리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유통 시장의 개방과 다양하게 변화는 산업구조에 따라 업무 비중이 높아지면서 더욱 각광 받고 있습니다.  또한 유통 업체의 대형화와 해외 진출 등 전문가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 되면서 인력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유통업체 물류 업체 취업 시 필수 자격증으로 인정 받을 뿐 아니라 학점은행제와 학점 연계로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유통관리사2급  시험 방법은? 유통 관리사2급 시험은 객관식 5지 선다형으로 총 90문항이 출제되고 있으며 100분동안 시험을 치르게 되는데요! 유통 관리사2급  과목은 유통물류 일반관리, 상권분석, 유통마케팅, 유통정보로 총 4과목이에요. 합격 기준은 매 과목을 100점 만점으로 해서 40점 이상, 모든 과목 평균이 60점을 득점해야 하죠 유통관리사2급 일정에 따라 준비하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유통관리사2급 자격증 시험은 1년에 3회 정도가 시행되는데요! 올해 첫번째 시험을 지난 5월에 종료되어 이제 2번의 시험이 남아있습니다. 2회 유통관리사2급 시험은 8월20일(접수: 7/28~8/3), 3회 시험은 11월19일(접수:10월27일~11월2일)이에요. 이번달에 2회 원서접수가 있으니 도전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유통관리사2급 자격증 시험은 응시자격이 없고 활용도가 높은 자격증이지만 그만큼 취득하기 어려운 자격증으로 꾸준하게 낮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가오는 유통관리사2급 필기를 준비한다면 전문가의 저자직강으로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유통관리사2급 강의 추천-추천하는 강의는 합리적인 금액으로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효율적인 합격 커리큘럼에 따라 시험을 대비 할 수 있는데요! 방대한 양과 개념들 중 불필요한 부분은 과감하게 덜어내고 출제되는 위주로 학습하면서 빠르게 실력을 쌓아 볼 수있습니다. 출제가 예상되는 문제를 다양한 난이도를 통해 대비해보고, 과년도 문제를 분석하면서 출제경향과 패턴에 맞게 대비하여 실전 중심으로 학습이 가능해요. 또한 강사마다 전문 과목을 나누어 확실한 tip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여러 학습에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여 빠른 합격을 돕고 있으니 유통 관리사를 준비한다면 추천하는 강의를 활용해보실 바래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