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인강 학습은 합격의 지름길!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6. 14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인강 학습은 합격의 지름길!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공조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공조라는 것은 공기조화(Air Conditioning)의 줄임말로 실내 조건을 그 장소의 사용 목적에 적합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인데요. 이와 관련한 자격증인 공조 냉동 기계 산업기사는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고, 유해가스 및 박테리아를 제거하여 주거 공간을 비롯하여 여러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냉동기와 공기조화 설비를 다루는 일을 하게 됩니다.

 

특히나 요즘 같이 미세 먼지 등과 같은 환경 문제로 쾌적한 환경에 민감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 공조냉동기계 관련 산업의 전망을 꾸준하게 밝은 전망입니다, 공조 냉동 기계 산업기사 자격증을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진출 분야를 살펴보면 공사/공단/공기업 등에서 기계직렬 필수 자격증이며 냉동 고압 가스 업체, 냉난방 및 냉동장치 제조업체, 공조냉동설비 관련 업체, 저온유통업체, 식품냉동업체 등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의 보수와 승진에 있어서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UN기후변화협약 가입 등으로 전세계적으로 기후 변화에 대한 글로벌적인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활용도가 더 광범위해질 전망입니다.

 

자격증으 취득한 후에 하게 되는 업무로는 냉동고압가스제조시설, 냉동기계제조시설, 냉동기계와 공기조화설비를 운용하는 사업체에서 고압가스 및 냉동기의 제조공정을 관리하거나 위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규정의 시행, 냉동 및 공기조화설비의 시공, 유지,보수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 하게 됩니다. 기술자격 소지자, 관련학과 전공자, 순수 경력자 등의 응시자격을 갖추었다면  필기와 실기 2번의 시험을 준비해야합니다. 필기는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공조냉동설치운영, 공기조화설비, 냉동냉장설비의 총 3과목을 통해서 평가하고 실기는 공조냉동기계 실무를 작업형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먼저 자격 취득의 첫 관문이 필기를  효율적으로 대비 할 수 있는 방법은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인강을 활용하는 것 입니다. 추천하는 강의는 다양한 학습 혜택을 제공하여 효율적인 학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든 강의는 HD 고화질로 제공되고 있고 언제 어디서든 강의를 통해 학습 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을 지원함과 동시에 PC+모바일에서 별도로 반복 횟수를 차감하지 않아 무제한으로 반복 수강이 가능하여 원하는 만큼 강의를 다회독으로 돌려보며 취약한 부분을 보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합리적인 금액으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에 직장인, 대학생, 국가유공자는 한 번 더 할인이 가능하여 더욱 부담없는 금액으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해당 강의는 오랜 노하우로 완성된 커리큘럼을 통해서 단계 학습으로 점진적으로 필기 합격에 필요한 실력을 쌓아나가도록 하는데요! 본격적이 학습 전에 오리엔테이션 특강을 제공하여 자격증에 대한 소개와 앞으로 나아갈 공부방향과 학습 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학습 목표를 올바르게 설정했다면 기초 실력이 되는 필수 개념과 이론을 신속하게 정리하여 습득하면서  암기 사항을 숙지한 후 적중률이 높고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경험해보면서 암기 사항을 익히는 연습을 합니다.

 

합격을 완벽하게 완성 할 수 있도록 부족한 부분은 복습과 오답 노트를 통해서 보완하고 ,최근 과년도 기출 문제와 해설로 출제경향과 패턴을 파악해보면서 실전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길러보고, 심화 내용까지 섭렵하면서 고득점을 위한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인강과 함께 공부하는 수험서는 강사진이 직접 집필한 교재로써 최신 출제기준을 완벽하게 반영하고 있는데요!

 

최근 10개년 기출문제 분석과 해설이 수록되어 있고, 공학단위를 SI단위로 환산한 예상문제까지 풀어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혼자 공부해도 막힘없이 학습을 진행 할 수 있게 개념을 상세하게 풀이하고 체계적으로 이론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해당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인강은 저자직강이기 때문에 강의와 수험서가 시너지 효과를 내어 같은 시간 학습해도 더 효율적으로 학습 할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올해 남은 필기는 시험은 원서접수를 마감하였으며 7월2일~7월22일에 시험을 앞두고 있습니다. 2022년 마지막 공조 냉동 기계 산업기사 필기 합격을 준비한다면 오늘 추천하는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인강을 적극 활용하여 남은 기간 동안 효율적으로 학습해보시길 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