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기계설계기사인강 효과는?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6. 10

 

 



기계분야 자격증 중에서 기계설계기사 자격증의 인기가 끊이질 않습니다. 현직자들 가운데서도 실무 활용도가 높아 인기가 많은 자격증인데요! 쌍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이 대세인 만큼 연계성도 높아서 준비하기에 좋은 자격증입니다. 하지만 기계설계기사 난이도가 높기때문에 준비에 있어서 계획을 세워야하는데요. 어떤 자격증인지, 난이도는 얼마만큼인지 확인해볼까요? 고객사항을 분석해서 적합한 기계 시스템 및 관련 부품을 설계하고 시작품을 제작해 검증하며 설계 도서를 작성 및 승인을 받아 제작용 도면을 CAD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KS규격에 맞춰 부품도를 작성, 제작을 위한 치수, 공차, 노트 등을 기입해 수정, 출도하는 일을 합니다.

또한 3차원 조립도, 분해도 등을 이용 사용 설명서 작성, 생산관리, 원가관리 등의 관리 업무 등도 수행하는 일을 하는 전문가가 되는 것이죠. 기계설계기사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자격조건이 있습니다.나는 자격조건에 맞는지 확인해보며 기계설계기사시험 준비해볼까요! 기계설계기사시험은 한 해에 한번입니다. 그래서 한 번 준비할때 제대로 대비해야하는데요. 필기시험은 4월에 있었으며 실기시험은 7월에 있을 예정입니다. 지금 620일부터 23일까지 원서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니 일정 확인하면서 자격증 시험 준비합시다.

지금빨리 자격증 준비를 시작해야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과목 개편 내용이 있기때문인데요! 필기과목이 현재는 재료역학, 기계제작법, 기계설계 및 기계재료, 기구학 및 CAD이지만 2024년부터는 기계제도 및 설계, 기계 재료 및 제작, 구조 해석, 열유체역학으로 문제가 나올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1년에 한번만 시행되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눈 깜빡하면 2024년이 금방올텐데요! 자격증 준비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뭐가 중요한지 모르겠다면 당연 도움 받아야합니다. 많은 후기들이 입증하고 수강생 수, 합격자 수가 증명하는 정영식의 수업! 특별한 노하우는 무엇인지 합격을 위한 공부법이 대체 무엇인지 확인해봅시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