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공무원구급특채 과목 개편 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23


 

소방공무원구급특채 과목 개편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올해 소방공무원구급 특채 등 소방공무원 일정이 지난 4월에 종료되었습니다. 2022년 소방공무원 시험이 마무리 되면서  내년에 소방 공무원을 준비하기 위해서 계획을 세우고 계시는분들이 많을거야 예상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필수로 하는 시민의 안전 파수꾼 소방 공무원의 2023년 시험 개편을 알아보고 그에 맞춰서 대비 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소방공무원구급 특채는 공채보다 메리트가 있는 경력 채용입니다. 공채의 경쟁률이 13대:1 수준이라면 공채는 약 2배 이상 낮은 5대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어 훨씬 유리하며 준비하는 과목 수 역시 훨씬 적어 학습 부담까지 적습니다. 또한 원하는 분야로 지원할 수 없는 공채와 달리 경채는 원하는 구조,구급,경방,화학, 정보통신 기타분야 등 다양한 분야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2023년에 개편되는 소방공무원구급 특채 정보를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과목이 개편되다는 것인데요. 현재는 국어,생활영여,소방학개론의 과목을 평가했지만 내년부터는 한국사, 영어,소방학개론,응급처치학개론으로 변경됩니다. 여기서 한국사와 영어는 검정시험으로 대체하게되고 이것은 공채와 경채에 모두 적용이 되는 부분이에요. 이런 과목 개편 뿐 아니라 가산점 대산 분야를 확대하고 가산점 부여시기 변경, 체력/면접시험의 비중 확대 등 다양하게 개편될 예정입니다. 여기서 소방공무원구급 준비를 한다면가장 주목해야할 점은 응급처치학개론이라는 새로운 과목이 추가되는 것입니다! 내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이런 신설과목을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곤란하실텐데요. 그래서 내년 시험을 준비한다면 인강을 통해서 신설과목인 응급처치학개론과 소방학개론까지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하는 강의는 과목 개편에도 문제없이 새로운 합격법을 제시하여 내년 시험을 꼼꼼하게 대비 할 수 있는 출제 기준을 완벽하게 분석하여 반영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방공무원구급 특채 강의는 먼저 입문자를 위한 효율적이 학습가이드를 제시하고, 기초 실력의 밑거름이 되는 개념과 이론을 쉽고 빠르게 정리합니다. 이렇게 공부한 이론은 단원별 문제를 통해서 바로바로 점검하고 복습 할 수 있는데요. 단원마다 제시하는 유형별 예상 문제를 풀어보면서 논점을 파악하는 실력을 길러보면서 고난도 문제까지 섭렵하는 심화 과정까지 학습합니다.

이렇게 예상 문제를 풀어보았다면 기출의 재구성으로 과년도 기출 문제로 출제의 패턴을 익히고 최신출제경향 및 오답을 분석해보록 합니다. 이런 과정으로 향샹된 실력을 테스트 할 수 있도록 실제 소방공무원구급특채시험과 유사한 형태의 모의고사를 풀어보고,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 해보고 취약한부분까지 다시 강의를 돌려보면서 보완하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완벽하게 시험을 합격 할 수 있도록 전략을 확인하고,전문 강사님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TIP과 스킬을 통해서 최종점검으로 학습을 마무리 합니다.

 

개편되는 소방공무원 시험에서는 한국사와 영어를 공인 성적으로 대체하기 때문에 시험 전에 한국사와 영어의 공인 성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해당 강의에서는 수험생들이 한국사와 영어를 따로 준비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서 지텔프 특강과 한능검 특강을 제공하여 단기간에 빠르게 필요한 점수를 완성 할 수 있는데요. 지텔프 특강으로 입문자도 한달 안에 레벨2 달성이 가능하며, 한능검 역시 7일안에 빠르게 합격 할 수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구급 특채 수업에서는 내년 필기시험까지 효율적으로 학습 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C에서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강의를 볼 수 있는 환경과 함께 반복 횟수 차감 없는 무제한 반복 수강을 제공하여 내년 필기 시험까지 원하는만큼 다회독으로 강의를 돌려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담당 강사님과 1대1 질의응답을 지원하여 궁금한 점이나 어려운 문제까지 내것으로 만들 수 있으니 포기하는 부분 없이 학습을 진행 할 수 있으니 내년 시험을 준비한다면 추천하는 강의와 함께 지금부터 미리 합격에 필요한 실력을 완성해보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