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공무원구급특채 내년부터 바뀌는 점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09

 



 

소방공무원구급을 포함한 소방학과 등의 특채시험, 공채 필기 시험이 지난 42일에 종료되었었습니다. 시험은 일 년에 한 번밖에 시행되지 않는거라서 이번 시험을 놓치게 되셨다면 자연스럽게 2023년 시험 준비를 미리 시작하도록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소방공무원구급특채 시험 내년부터 바뀌는 사항 존재하기에 꼬 확인 하신 후 공부 시작하셔야 된다고 강조드리고 싶은데요. 올해 2022년까지의 필기 시험 과목은 일반분야 (소방장//) - 국어, 영어(생활), 소방학개론이었고 소방분야 - 국어,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였는데요. 2023년부터는 과목 개편되어지는 점으로 기존의과목에서 한국사, 영어 과목이 공통으로 붙게 되는데 다만 검정시험으로 대체 가능해서 이전에 요구하는 성적 보유한 자라면 두 과목 대비까지 가능해진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소방공무원구급 특채 시험을 준비하려고 하신다면 응급처치학개론 과목 신설되었다는 사실 유념하셔야 되는데요. 이전부터 구급 시험 도전하려고 했던 분들이라면 과목 변화된다는 소식에 당황되실 수도 있고 없는 과목 정보로 어떻게 대비해야하지?란 막막함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인강 통해 준비하게되시면 개편과목인 응급처치학개론까지도 준비해볼 수 있는 강의 업데이트 될 예정이므로 공부하는 중에도 새로운 내용의 특강 접하여 출제경향 학습할 수 있다는 사실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학원 대신 집공으로 소방공무원구급 특채 시험 준비하려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독학 같은 방식같으면서도 오프라인 수업 느낌까지도 받을 수 있는 방법 온라인 학습 형태라고 소개드리고 싶은 점으로서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전문적인 선생님으로부터 학습에 대한 노하우와 공부팁을 전수받으며 빠른 실력 향상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죠.어려운 내용도 반복학습을 하다보면 결국 이해되어 스스로 이기게 되는 순간이 오기에 인강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무제한 반복 학습 형태를 활용하여 빠른 대비 해나가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첫 인강 학습을 신청하려는 분들 중 소방공무원구급특채 수업으로 시간 낭비하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에쉽사리 도전하지 못하시고 공부 시작 미루고 있을 수도 있을텐데요. 강의에서는 암기가 필요한 주요 과목은쉽게 외울 수 있는 스킬과 팁들을 강사님께서 알려주시고 가볍게 짚고 넘어갈 내용과 중요한 부분은 또 따로 알려주시기에 전에 느끼지 못했던 섬세한 공부 방식 느껴볼 수 있을 텐데요. 소방공무원특채 공부 제로에 가까운 사람도 출제 중심의 내용으로 학습할 수 있기에유형별 예상문제를 풀며 논점을 파악해 초보 답지 않은 실력 상태로 발전시켜나갈 수 있을 것이에요! 소방공무원구급 특채 새로운 과목인 응급처치학개론에 대한 대비 확실히 이뤄져야 높은 적중률로 합격 수준으 만들어볼 수 있을텐데요. 양정은 강사님이 직접 참여하여 만든 응급처치학개론 기본서를 포함해 전문가의 노하우로 만들어진 합격수험서로 학습 진행할 수 있기에 2023년 시험일까지 다각도로 분석되어진 책으로 효율적으로 학습해나갈 수 있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그외에도 강의에서는 평균 이상의 점수로 합격 마무리 해 볼 수 있는 2022년도 기출문제 및 23년 대비 예상문제 통해많이 출제되었던 문제 유형과 출제될만한 문제들을 구분해 집중 풀이 학습 진행하여 실전감각 및 기출 패턴 익혀보실 수 있을 것이에요. 소방공무원구급 특채 시험은 공채 시험보다 약 2배 이상 낮은 경쟁률 시험이자 원하는 분야 지원 가능한 시험이기에합격메리트 있다라고 말씀 전하고 싶은데요. 명시되어진 응시자격 요건에 해당되는 사람이어야 특채에 도전할 수 있으므로 소방관련학과 졸업자, 응급구조학과 졸업 및 응급구조사 1급 자격증 소지자 등의 사항 확인해 도전할 수 있는 지의 여부 판단하여 시험 준비 시작하시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소방공무원은 필기시험 외 체력시험,신체검사, 서류전형 / . 적성검사 / 면접시험까지 진행되기에 과목 공부하면서도 다른 절차의 시험까지도 챙겨 준비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텐데요. 인강에서는 내년부터 바뀌는 개선 과목 강의를 포함해 영어, 한국사 능력검정 시험 준비에 대한 걱정감 덜어줄지텔프, 한국사능력검정 특강 및 선행 강의, 과년도 기출문제 등 실력 상승에 도움될만한 다양한 자료를 제공 받아 횟수 차감 없이 학습 진행할 수 있으므로 모르는 문제도 지나치지 않고 해결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내년부터 바뀌는 과목정보와 학습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인강 학습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