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청소년상담사3급 시험 올해 합격 방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4. 08

 





 

청소년 시설/단체 내 청소년 상담 전문가 배치 의무화 및 고용노동부에서 소개한 10년간 취업증가율이 가장 높을 자격증으로 소개되어 청소년상담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소년 시설/단체 내 청소년 상담 전문가 배치 의무화 및 고용노동부에서 소개한 10년간 취업증가율이 가장 높을 자격증으로 소개되어 청소년상담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자격 위한 취득 절차로 자격검정일 최소 2개월 전에 일정 공고되므로 참고하여 준비하도록 하면 좋을 텐데요. 요구되는 서류들을 취합해 응시원서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시험은 필기와 면접까지 진행되는데 3급 필기 시험 과목은 6과목입니다. 이후 필기 시험에 합격하였다면 면접시험을 대비해야하는데 개별면접 또는 집단면접으로 진행되는 점 참고하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합격 기준은 필기시험에서 모든 과목 4할 이상, 전과목 평균 6할이상 득점하고 면접시험을 합격한다면 최종 합격되어 자격증 교부 받게 됩니다. 청소년상담사3급 시험 일정으로는 올해 21회차로서 시험일 108일이기에 약 6개월 정도 남은 시점인데요. 준비하기에 늦은걸까?라고 생각되어 준비 망설이고 계신 분들에게 청소년상담사3급시험 빠르게 올해 합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인강 학습을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2022년도 시험 합격 하기 위한 공부법으로 온라인 학습 방법이 있습니다. 이 곳 강의는 심리상담가 저자직강으로서 현직 청소년상담사이시기에 이전 출제된 내용 분석 + 신 경향의 내용까지도 확실하게 짚어드려 적중률 높일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시험에 나오지 않는 구간으로 공부 진행하게 되면 아무리 열심히 공부하였다 할지라도 적중률은 낮아질 수 밖에 없기에 과목별 핵심 내용으로 추려내줄 수 있는 단기 이낭 통해 짧은 시간 빠르게 합격할 수 있는 실력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 청소년상담사3급에 합격하기 위해 공부해야 할 필기 과목은 필수 5과목 + 선택 1과목입니다. 필수 5과목으로는 발달심리, 집단상담의 기초, 심리측정 및 평가, 상담이론, 학습이론이고 선택 과목으로는 청소년이해론, 청소년수련활동론 중 1과목 선택하셔야 합니다.

청소년상담사3급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줄 인강에서는 핵심완성 - 실전완성 - 합격완성 순의 커리큘럼 학습방식으로 차근차근히 고득점으로 상승시켜나갈 수 있도록 도와드릴텐데요. 이론을 통해 전반적인 내용을 상세하게 이해시켜 어려운 문제까지도 잘 풀어낼 수 있는 실력 만들어드릴 수 있는 전략법과 노하우를 전수해드릴 것입니다. 수험서는 청소년상담사3급 시험에 출제되는 모든 유형이 포함되어진 책으로서 이전 내용 + 새로운 출제유형 대비 교재라는 점 알려드리며 최근 기출문제들을 반복 풀이하도록 해 22 1도 올해 합격자로 거듭나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빠르고 효율적인 대비 가능한 온라인 수업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구요, 청소년상담사3급 준비생분들 모두 파이팅하셨으면 합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