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국제무역사1급 자격증 활용 및 공부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2. 22

 





 

무역실무지식과 영어를 기반으로 전체적인 무역실무를 조망하게 되어 취업 시 실무적응능력이 뛰어나게 되며 직장인들에게는 부분적으로 혹은 단편적으로 무역관련 지식을 전체적으로 섭렵하게 되면서 업무 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국제무역사는 무역업 창업을 꿈꾸는 예비 무역인들게에는 실전적인 무역 실무를 이해함에 있어서 능동적으로 사업을 주도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기에 자격증 취득을 적극 추천하는데요. 따라서 각 기업체와 관련단체에서는 국제무역사 자격증 보유자에게는 취업 시 가산점을 드리며 재직중인 직장인이 취득 할 시 자격 수당을 지급하고 인사고과에 반영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제무역사는 무역관련 기관과 업체의 실무자들의 무역관련 지식과 업무능력 강화를 위해서 예비 무역인력을 배양하고자하는 목적인데요.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무역환경에서 무역인들이 필수적으로 숙지해야하는 실무검증 뿐 아니라 무역 담당 인력들의 업무 능력 강화를 위한 정보제공 수단으로 가치와 중요성이 날로 확대되어 무역분야의 가장 공신력 있는 국내 유일 자격제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국제무역사의 업무에 대해 알아보고 시험과목, 시험일정, 그리고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역에 필요한 계약, 결제 및 관련 법 규정 등에 관해서 지식, 외국어 능력과 무역 실무 능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무역관련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무역절차의 흐름을 파악하며 수출이나 수입 거래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정리하고 계약 내용을 계약서의 형식이나 관련 법 규정에 따라 작성합니다. 수출입허가서, 신용장 등의 세관신고사류를 작성하고 통관절차를 진행합니다. 수출수입 바이어와 상담을 하며 수출과 수입 시 발생하는 외국환을 취급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합니다.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시험은 필기만을 치면서 합격자에 한해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제무역사1급의 시험과목은 4가지입니다. 무역규범, 무역결제, 무역계약, 무역영어 4가지로 세부 내용을 통해서 문제가 출제되는데요. 객관식으로 나오는 문제! 양이 많으니 현명하게 배우고 준비해야합니다. 2022년 시험일정을 보면 2차례의 시험이 있습니다. 50, 51회가 올해 실시될 예정인데요. 50회는 곧 2월 말에 진행될 예정이며 지금부터 준비하는 분들은 2022716일에 있을 51회차 필기시험을 준비하셔야합니다. 서두르지않으면 올해 안에 국제무역사1급 자격을 취득하기 어려울듯한데요. 남은 일정을 현명하고 효율적으로 시간배분하며 시험준비 완벽 마스터할 수 있는 인강 추천합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