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항공준사관 난이도 역대급! 대비방법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2. 10

 

준사관의 과정 가운데 하나로 기술 행정 준사관들이  거치는 준사관 후보생들이랑은 차이가 있습니다. 해군에서는 더이상 선발하지않으며 육군항공준사관만이 남았는데요. 헬길르 조종하는 일을 하며 계급은 준위에 해당합니다. 비행 시간이 긴 경우의 소형을 부조종사로 두는 경우입니다. 준위 계급으로 정년 57세까지 근무가 가능하며 비행수당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이 있어 인기있는 직업입니다. 임관일 기준으로 만 20세 이상 50세 이하이며 고등학교 이상의 학교를 졸업한 분(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자)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갖춰집니다.

 

항공준사관시험은 필기와 2차 시험이 있습니다. 1차에서는 간부선발도구로 공간지각, 지각속도, 언어논리, 자료해석, 상황판단이있으며 영어, 한국사의 경우는 대체 시험으로 공인성적이 있으면 제외할 수 있습니다. 2차 평가에선 직무역량, 체력검정, 신체검사, 면접평가, 신원조사, 자격증 등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1차 성적과 2차 점수를 합산해서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발표하며 채용하게 됩니다.

현재 2022년도 회전익항공기조종준사관 후보생 모집 공고문이 발표되어 진행중입니다. 12월에 공고문이 발표되었으며 원서접수가 진행되고 현재 1차 평가가 치뤄지고 신체검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2022년 회전익항공기조종준사관 준비를 응원합니다.

 

그럼 계속해서 항공준사관준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1년도 항공준사관시험은 12월중순부터 말까지 원서접수가 진행되었으며 필기시험은 1월 16일이였는데요! 다음회차 항공준사관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 우리가 대비해야하는 공부방법에 관해 살펴봅시다. 속성으로 배울 수 있도록 120일동안 공부하는 강좌와 365일 완벽하게 한방에 합격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강좌가 있습니다. 각 나에게 맞춘 항공준사관인강으로 수업을 들으면 되는데요! 소개하는 인강에서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특강을 진행하면서 한국사 시험을 대체과목으로 제외하고 나머지 필기과목에 집중하면서 고득점 완성할 수 있도록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영어과목에 대해 걱정이 있을 수 있는데 인정되는 영어점수가 상당히 낮기에 어려움없이 빠르게 완성할 수 있으니 걱정말고 항공준사관시험준비 시작하시기바랍니다. 한능검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해보자면 2022년도부터는 국사시험이 폐지되면서 한능검 시험으로 전면 대체가 되는데요! 선택사항이였던 부분이 고정으로 바뀌면서 모두가 한능검을 준비해야합니다.

7일만에 한능검 시험을 대체할 수 있도록 도움 드리고 있는 인강은 2022년 최신 내용으로 특강을 업데이트 하였기에 시험출제에 더 올바른 내용으로 배워갈 수 있도록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준사관 선발인원이 증가했는데요! 원래는 2개 기수였는제 지금은 60%넘게 증가하면서 5개 기수로 선발인원이 증가해 합격의 턱이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바로 상대평가라는 점이고 시험문제가 역대급으로 올라가고 있기때문에 쉽게 생각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21년도 시험에서는 역대급의 난이도 문제가 나오면서 준비한 분들에게 혼란을 가져다주었는데요. 독학으로도 공부했었던 항공준사관시험이 이렇게 어려워졌습니다. 13명 중에서 1명만이 살아남는 합격률이며 국사시험이 폐지되면서 다른 과목의 문제가 상승하였고 앞으로도 변별력 높은 문제가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럴때일수록 더욱 더 완벽하게 학습해나가야하는데요. 완벽학습에 필요한 조건이 무엇일까요?

 

21년도 시험을 본 사람들이 하는 말이 더이상은 독학으로 공부하기에는 역부족이라고 하는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안정권으로 합격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수많은 합격생들을 배출하면서 검증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있는 인강이 있는데요! 넘버원 강사진들로만 구성되어 합격까지 수월하게 배워가고 목표 달성할 수 있도록 새로운 출제경향에 맞춰 각각 과목마다의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암기만으로 공부하는 것이 아닌 이해를 통해서 머릿속에 남을 수 있는 공부를 진행하고 있으며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를 시각화하여 단순하게 배울 수 있도록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각 항공준사관필기과목마다의 포인트가 있는데요. 각 강사님들은 이 포인트에 맞춰 합격할 수 있는 길을 알려드립니다.

동영상 강의로도 충분하게 이해하면서 항공준사관 필기시험을 공부할 수 있도록 저자직강으로 직접 만든 교재를 사용해 내용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초완성 - 실력완성 - 득점완성 체계적으로 배워갈 수 있는 단기커리큘럼을 통해서 출제경향이 완벽하게 반영되어 알려드리는 인강입니다. 단기합격에 필요한 학습인 초압축 강의 내용으로 핵심을 중점으로 배우고 실전감각을 높일 수 있는 문제를 풀어보면서 대비합니다. 딱 한가지의 강의와 교재를 통해 역대급 난이도 필기시험 준비 완벽마스터하기바랍니다. 동영상 강의를 더욱 활용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으로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는데요! 아래를 통해 강의를 더욱 활용하면서 준비할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알아보시기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