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환경직공무원 정보와 분야별 준비방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1. 25


 

공무원에는 다양한 직렬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환경직공무원은 쾌적하고 맑은 물과 토양 및 공기안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환경오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업무를 하는 공무원입니다.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일을 하는 환경공무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경직공무원은 환경오염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는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국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고, 더 나아가서 생태계의 환경 보조을 위해 노력하는 역할을합니다. 요즘처럼 환경에 민감한 사회분위기인 만큼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해 맑고 깨끗한 환경관리를 담당하는 환경전문가의 역할을 중요합니다. 주요업무로는 수계관리 및 수질오염관리 자연환경관리, 환경영향 평가 등 협의 및 사후관리 화학물질 배출, 유통량 조사 및 관리 폐기물의 관리, 환경 기초 시설 운영, 관리 실태조사 대기 환경 관리 종합 시책 추진 및 계획 수립 및 진행 국립공원 관리, 생태계 보전 등 업무 야생동물 질병대응 및 매몰지 관리 등입니다. 이렇게 우리를 둘러싼 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런 환경공무원은 공채와 경채로 구분되어있습니다. 공채는 학력, 경력, 성별과 관계없이 누구가 응시가 가능하지만 경채의 경우에는 관련 자격증 or 요구 경력이 충족되어어야 응시가 가능합니다. 응시자격 대산 자겨증으로는 기술사-화공/수자원개발/상하수도/조경/산림/ 농화확/해양/화공안정/산업위생관리/대기관리 등 기사-화공/조경/산림/식물보호/해양환경/산 업위생관리/대기환경/수질환경/소음진동 등 산업기사-조경/산림/식물보호/농림토양평가관리/해양조사/산업위생관리/폐기물관리 등 기능사-조경/산림/환경 기타-수의사/약사/환경측정분석사/위생사가 있습니다.

선발과정은 필기시험>서류전형> 면접시험>최종합격 순입니다. 환경직공무원은 경쟁률은 2021년 기준 6.88 이며 타 직렬에 비해 평균합격선이 낮아 비교적으로 쉽게 도전이 가능합니다. 아직 올해 2022년의 시험일정이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미리 대비를 하고 있는것이 좋습니다. 시험을 치루는 지역마다 시험일이 다르니 공고문이 나면 공고문을 참고하여 일정과 시험일을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환경직공무원 분야별 공부법과 추천인강 환경직공무원은 평균합격선이 낮아 도전해볼만한 직렬이지만 확실하게 합격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추천하는 이 강의는 환경직공무원 베테랑 전문가의 완벽한 커리큘럼으로 학습합니다. 다년간의 교육경험과 노하우로 빠르고 정확하게 출제경향을 예측하여 학습전략을 만듭니다. 불필요한 학습없이 출제기준의 눈높이에 맞춰 입무자들를 포함한 누구나 이해하고 따라가기 쉽게 체계적으로 공부합니다.강의를 해주시는 강사님들은 국어 최민호 강사님 영어 임지은 강사님, 한국사 정다정 강사님 환경공학 노성신 강사님, 화학 지미영 강사님으로 다수의 합격생을 배출한 각 과목별 전문강사입니다. 공채와 경채에 있는 모든 과목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대비 할 수 있습니다. 함께 공부하는 수험서 역시 유형과 문제를 철저하게 분석한 교재로써 효율적으로 문제위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부분은 덜어내고 학습에 필요한 핵심만 담아 효과적으로 학습합니다.어려운게 생겨도 포기하지 않고 넘어가지 않도록 각 과목별 강사님과 1대1 질의응답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수강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과 자료를 제공하여 더욱 효율적으로 학습하도록 돕습니다. 별도의 횟수차감없이 무제한으로 반복수강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바일환경도 함께 지원하기때문에 언제어디서든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만큼 다회독으로 복습이 가능합니다. 다회독복습을 통해서 꾸준히 학습하면서 온전히 내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학습해보세요. 

또한 특히나 어려워 하는 한국사를 한국사 사료특강을 함께 제공하여,어려운 한국사도 쉽고 재밌게 학습하여 한국사를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실전감각을 익히는데 집중하기 위해서 기출자료를 제공합니다. 기출자료를 이용하여 실전처럼 풀어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면접시험까지 서포트 하기 위해 환경직공무원 면접특강도 제공하여   환경직공무원면접도 걱정없이 준비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설맞이 기간한정 이벤트로 10% 할인쿠폰 증정도 진행중이니 합리적인 금액을 더 부담없이 수강이 가능합니다.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해서 맑고 깨끗한 환경관리를 담당하는 환경직공무원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성희은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