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수단을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판매 및 고객관리를 의미하며 시장환경 분석, 상품개발 기획, 전략수립, 조직운영관리, 성과관리, 고객관계 관리, 판매관리, 인 · 아웃바운드 마케팅, 텔레마케팅시스템 운용의 업무를 수행하는 텔레마케팅관리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거리 통신을 이용하여 단순한 전화응대에서부터 컴퓨터를 이용한 최신식 기술까지 동원하여 인바인더와 아웃바인더의 직무를 수행하는 숙련된 기능인력을 양성하기위해 텔레마케팅관리사자격증이 생겨났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자격증을 취득하면 대기업, 통신판매, 유통, 은행, 증권 등 진출업종과 영역이 매우 다양합니다. 본인의 능력에 따라서는 개인 또는 법인 창업도 가능합니다. 매년 기업에서 텔레마케팅 산업이 더욱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숙련된 스킬의 고객 응대관리 습득과 차별화된 강점을 어필 할 수도 있습니다. 텔레마케팅은 대상 고객을 선별해 1:1로 집중적인 세일즈를 벌일 수 있으므로 기존의 마케팅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고 신속합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자격증 시험은 응시자격에는 연령, 학력, 경력, 성별, 지역등에 아무런 제한이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텔레마케팅은 업무의 특성상 몸이 불편한 장애인도 얼마든지 할수 있는 일이므로 장애인들의 취업난도 줄일 수 있어서 함께사는 사회의 미덕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본보기가 될수있다고도합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자격증을 취득하려면 필기, 실기 시험에 모두 합격해야합니다. 필기시험은 판매관리, 시장조사, 텔레마케팅관리, 고객관리로 총 4과목을 객관식으로 응시하게됩니다. 과목당 25문항씩 출제되고,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실기시험은 텔레마케팅실무 과목이고, 주관식시험인 필답형과 작업을 요구하는 작업형으로 구성된 복합형으로 응시합니다.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빠른합격에 최적화된 텔레마케팅관리사자격증 인강은 김민주교수님의 저자직강 강의입니다. 핵심이론을 완벽정리 한 다음 단원별로 핵심 기출문제를 풀고, 기출 예상문제, 실전 모의고사를 풀면서 시험을 단계적으로 준비해 나갈 수 있습니다.
지금 텔레마케팅관리사자격증 인강을 수강하면 파격할인된 수강료에 수강일까지 추가받아 훨씬 경제적으로 유리하게 시험준비를 할수있습니다.
합격에 필요한 핵심이론이 완벽하게 정리, 핵심 기출문제수록, 기출예상문제와 모의고사수록이 되어있는 저자직강 강의교재로 꼼꼼하게 시험을 대비해 나갈 수 있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자격증 인강은 고화질강의로 제공되고, 강의교재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강의 수강도 가능해서 어디서든 제약받지않고 시험공부를 할 수 있고, 수강기간 내에서 횟수 제한도 없이 몇번씩이고 충분한 반복학습을 통해 꼼꼼하게 공부해 나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