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신수단을 이용해서 이뤄지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서 판매 및 고객관리를 의미하며 시장환경분석, 상품개발기획, 전략수립, 조직운영관리, 성과관리, 고객관리, 판매관리, 인·아웃바운드마케팅, 텔레마케팅시스템 운용의 업무수행을 하는 텔레마케팅관리사 흔히 알고 있는 홈쇼핑, 통신회사, 고객상담실 이외에도 텔레마케팅 전문회사, 백화점, 전자제품회사 등등으로 진출업종이 무궁무진합니다. 또한 본인의 능력에 따라서 개인 또는 법인 창업도 가능한데요! 업무 특성상 몸을 쓰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몸이 불편해 취업이 어려운 분들도 많이 도전하고 있고 기업에서도 채용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바랍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의 관련직업으로는 텔레마케터, 전화고객상담원입니다. 다들 경험해보셨기에 알겠지만 1:1 상담형식이여서 고객에 따라서 안성맞춤 상담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런 집중적인 세일즈는 기존의 마케팅보다도 효율적이고 신속하기도하고 영업사원 고용보다고 인권비를 줄일 수 있어서 기업측면에서 이득이기에 많은 인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 텔레마케팅관리사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증으로 유효기간없이 계속해서 쓰이는 자격증이기에 관심이 있다면 텔레마케팅관리사자격증 준비 꼭 추천합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은 응시자격이 따로 없어 준비하기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2022년도부터 바뀌는 사항이 있으니 함께 체크해보면서 텔레마케팅관리사시험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필기시험은 4가지 내용이 나옵니다. 판매관리 / 시장조사 / 텔레마케팅관리 / 고객관리 이 안에서 주요 과목들이 있는데요! 객관식으로 출제되며 과목마다 25문항씩 출제되기때문에 이에 맞춰 준비하시면 됩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실기는 텔레마케팅실무로 실무에서 쓰이는 일을 직접적으로 연관해서 서술방식으로 텔레마케팅관리사시험문제가 출제되는 필답형입니다.
2022년도 1회부터 복합형이 아닌 필답형으로 바뀌었으며 시험기간도 1시간 늘어나 2시간 30분이며 문제 수도 많아져 20~25문제가 출제될 예정이라고합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실기시험이 변경됨을 꼭 인지한다음 2022년부터의 시험을 준비하시기바랍니다. 2022년 텔레마케팅관리사 시험일정을 확인해보았는데요. 총 3번씩 필기와 실기시험일정이 잡혀있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일정을 참고하여 2022년 시험준비하는 분들을 위해서 초단기간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해 알리고자합니다. 최근 바뀐 개정사항을 완벽하게 반영해서 새로운 내용을 찰떡으로 배워갈 수 있는 텔레마케팅관리사인강입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합격은 10명 중에서 3-4명만이 합격하는 정도의 어려운 자격시험입니다. 결코 만만한 것이 아니기에 독학이 아닌 전문기관,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서 준비해야 합격 성공할 수 있는데요. 김수민 강사와 함께 한다면 합격률 99%까지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바탕으로 텔레마케팅관리사시험에 나오는 부분만을 말끔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필기 / 실기 각 준비에 있어서 스피드 전략을 통해 실전 속성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속성강의 확인해보세요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