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소방시설관리사

뉴스

스터디채널, 2022년 군무원 채용 발표에 ‘초단기 패스’ 선보여

김상경 기자 ㅣ 기사입력 : 2022. 04. 18

 온라인 교육기업 스터디채널이 2022년 군무원 채용 공고에 맞춰 ‘초단기 패스’ 강의를 출시하면서 수강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군무원 채용인원, 어느 직렬이 가장 HOT한가? 

 

오늘 국방부와 육·해·공군 본부는 공개 경쟁과 경력 경쟁 채용을 거쳐 ▲총 5,727명(▲공채 5,257명, ▲경채 470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작년과 비교하면 763명이 더 감소했음에도 5천여 명의 대규모 채용임은 변함이 없어 수험생의 관심이 쏠렸다.

 

특히 육군 9급 ‘차량직’의 경우 작년에 971명의 역대급 채용인원을 모집한 후에도 올해 857명을 대거 선발하면서 초미의 관심사로 자리 잡았다. 올해 차량직은 육군 일반군무원 직렬 중에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하며, 두 번째로 많은 인원을 선발하는 통신직(346명)보다 2배가 넘는 격차를 보였다.


2022년 7월 시험 지금부터 대비한다면?

 

9급 군무원 필기 시험은 일반적인 9급 공무원과 다르게 적은 과목 수와 적은 경쟁률로 단기간에 준비하기에 훨씬 유리하다. 공무원 공채 시험에서는 까다로운 ‘영어’와 ‘한국사’ 과목이 포함되지만, 군무원은 대체 시험으로 진행되어 총 세 가지 과목만 준비한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다.

 

작년과 더불어 올해 채용 규모도 평년에 비해 많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이번 경쟁률 역시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수험생 J 씨는 "지금 시점에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고 들었으며, 공고 발표 후에도 잘 준비하여 합격한 사례가 커뮤니티에서 꽤 많이 보였다“고 전했다.

 

지금 당장 준비할 수 있는 ‘군무원 초단기 패스’

 

온라인 교육기업 스터디채널은 시험까지 약 3개월 남은 시점에도 ‘초특가+초단기’로 준비할 수 있는 군무원 인강을 마련했다. 정규 과정보다 30~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기본기부터 심화 과정까지 모두 끝낼 수 있는 패키지다. 차량직·전차직·총포직·유도무기직·일반기계직·군수직·전산직·행정직 등 여러 직렬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어, 군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기계 강의로 ‘1타 강사’로 불리는 정영식 교수를 비롯하여 차량기술사 ‘송업조’ 교수 등의 베테랑 강사진으로 구성된 것도 큰 인기 요인이다. 특히, 군무원 국어 강사는 논란이 되었던 작년 시험의 해설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화제가 되었다. 출제될만한 문제를 상당수 많이 적중하여 수강생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최근 3년 동안 수강생도 3~4배 이상 늘어난 만큼 여러 연구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커리큘럼도 매년 새롭게 개편되었다. 우선, 방대한 이론 내용 중에서 불필요한 내용은 덜어내어 기본기가 약한 입문단계 수강생도 쉽고 빠르게 실력을 올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출문제의 패턴을 분석하고 다양한 난도의 문제를 추가하면서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 족집게처럼 추려냈다.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스터디채널의 학습서비스

 

스터디채널은 수강생의 학습 성과를 올리고자 여러 가지 혜택을 마련했다. 과목마다 최신 군무원 기출문제를 특강 형식으로 촬영하여 출제경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공채 패키지를 구매한 수강생은 7일 만에 합격하는 ‘한국사능력검정 특강’과 토익보다 쉬운 ‘G-TELP’ 특강을 무료로 들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 수강하는 동안에는 무제한으로 반복하여 학습할 수 있고 PC나 모바일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다.

 

한편, 스터디채널은 NICE에서 주관한 기술 평가 심사에서 ‘공무원, 군무원 등 교육컨텐츠 제작/제공’ 부문에서 우수 등급인 ‘T-5’를 인증받아 화제가 되었으며 강의와 이벤트 등 상세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스터채널 공식홈페이지: https://studych.co.kr/lecture/index

김상경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