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부터 사회적으로 좋지 않은 상황에 직면하게 되면서 현재 하고 있던 직업에서 다른 직업으로 변화 이루기 위해 자격증 시험 준비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8대 전문직이자 안정적이면서 고.소득까지 낼 수 있는 감정평가사 직업에 대한 시험 정보 및 감정평가사강의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감정평가란 부동산, 동산을 포함하여 토지, 건물, 기계기구, 항공기, 선박, 유가증권, 영업권과 같은 유무형의 재산에 대한 경제적 가치를 판정해 그 결과를 가액으로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감정평가사 수행하는 직무로는 정부에서 매년 고시하는 공시지가와 관련된 표준지의 조사/평가 기업체에 등의 의뢰와 관련된 자산의 재평가, 금융기관, 보험회사, 신탁회사와 의뢰한 관련된 토지 및 동산에 대한 평가, 주택단지나 공업단지 조성 및 도로개설 등과 같은 공공사업을 수행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감정평가 시장은 IMF 이전에 약 2000억원 정도의 규모였으나, IMF 이후 부동산 경기침체와 더불어 정부의 공공사업 축소로 시장의 규모 축소되었는데요. 하지만 급변하는 부동산 환경아래에서 부동산컨설팅 및 특허권, 영업권 등의 특수감정평가, M&A와 관련하여 기업 가치평가 및 기업실사, 부동산채권 등의 시장이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시장의 개척은 감정평가업의 전망을 밝게 하며 감정평가 업무가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 기대되기에 많은 분들이 올해 2021년 시험 합격하고자 감정평가사강의 알아보고 계신 분들 많으십니다.
올해 32회 감정평가사시험은 지난 1월 18일 ~ 1월 22일 1, 2차 동시 접수 진행되었었는데요. 1차 시험일 2021년 4월 24일로 한 달 안으로 바짝 다가오게 되었으며 합격하게 된다면 2021년 8월 7일 시행되는 2차 시험까지 좋은 성적 거두어 최종 합격 이뤄볼 수 있도록 해야겠죠. 감정평가사 인강은 기출문제 및 해설 지원하여 1차 시험 출제경향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드리고 있는데요. HD 고화질로 피씨와 모바일 무제한으로 수강이 가능해 부족한 부분 잘할 수 있을 때까지 반복적으로 공부해볼 수 있다는 장점으로 단계적인 실력향상 이뤄보실 수 있도록 함께합니다. 감정평가사는 자격에 재한이 없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지만 작년 합격률 1차 23.27%, 실기 16.37%로 어려운 시험에 속하기에 독학으로 공부하시기 보다는 체계적이면서 시험에 나올 핵심적인 부분으로 공부해볼 수 있는 감정평가사강의가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이 곳 강의에서는 이론 · 문제풀이 · 특강 강의 구성으로 이전에 출제되었던 내용들을 분석한 적중률 높은 강의로 2021 대비해보실 수 있습니다. 1차 시험은 민법 / 경제학원론 / 부동산 학원론 / 감정평가관계법규 / 회계학으로서 각 과목 40점 이상, 전체 평균 60점 이상 받아야 하며 토익은 700이상, G-TELP 65이상, TEPS 625이상이어야 합니다. 2차 시험은 감정평가실무 / 감정평가이론 / 감정평가 및 보상법규로서 과목별 40문항(필요시 증감 가능)이며 주고나식 논술형으로 진행되는데요.
과목당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모든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받아야 최종 합격 할 수 있습니다. 감정평가사강의에서는 어려운 시험에 부담을 느끼시는 준비생 분들을 위해 불합격시 수강일 연장, 동차 합격 시 수강료 전액 환급의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는데요. 2022년 대비 신규 수강하실 경우 불합격해도 2023년까지 수강일 연장될 수 있기에 이 점 꼭 참고해보셨으면 합니다. 감정평가사 영어 과목의 경우 공인영어성적으로 대체가 가능한데요. 스터디채널 감정평가사강의에서는 과목 강의 외 토익보다 수월한 G-TELP 특강도 지원되는 부분이기에 처음 준비하는 입문자라도 한달 내 레벨 2 달성 해볼 수 있죠. 합격 하기 위한 고득점으로 나아가는데에는 강사진의 실력, 교재, 수험자료 세 박자가 고루 갖춰진 곳이어야 원하는 결과로 이뤄볼 수 있는 부분일 텐데요. 스터디채널 통해 감정평가사 시험 확실하게 대비해보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아래 강의 정보를 참고해주세요~!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