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소방시설관리사

뉴스

스터디채널, 빅데이터분석기사 필기 인강 “신규 런칭”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8. 17

자격증 전문 온리인 교육기업인 ‘스터디채널’이 빅데이터 분석 기사 필기 온라인강의를 새롭게 오픈하여 수험생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빅데이터가 미래성장의 원동력으로 인식되면서 범세계적으로 수많은 국가와 기업의 주요 전략 분야로 부상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야는 4차 산업혁명과 함께 가장 유망한 산업으로 손꼽히면서 2018년부터 연평균 10.9%씩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2022년에는 약 2조 2천억 원의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면서 빅데이터 관련 전문가의 수요 역시도 최근 급격하게 증가했다.

 

하지만 인력의 수요가 워낙 높은 만큼 전문 인력 확보에는 차질을 겪고 있다. 빅데이터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빅데이터 전문기사’가 국가기술자격증 자리매김했다.

 

2020년 11월에 예정되었던 제1회 시험이 코로나로 미뤄지면서 2021년 제2회 시험과 함께 시행되었다. 사실상 올해 시험이 첫 시행이나 다름없었기 때문에 문제의 유형과 출제의 방향에 대해서 수험생들이 예측하기 어려웠다고 전한다. 통계학을 전공한 학생들에게도 어려운 문제가 다수 출제되었으며 문제의 난도 역시 점차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어 혼자서 대비하기 역부족인 실정이다. 수험생 K 씨는 “이제 막 시행되는 시험이다 보니 혼자서 어떤 부분을 공부해야 할지 갈피조차 잡기 힘들다”라며 힘든 상황을 토로했다.

 

이에 스터디채널은 빅데이터분석기사 시험을 준비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수험생들을 위해 맞춤형 인강을 발 빠르게 런칭했다. 확정된 출제기준을 토대로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고 최근 개정된 법규까지 모두 담아낸 필기 과목의 강의를 하나의 패키지로 묶어 마련했다. 수험생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런칭 기념 50% 할인과 수강일을 추가로 증정하여 저렴하고 실속있게 강의를 들어볼 수 있다.

 

게다가 한 명의 강사가 모든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각 파트별로 전문가 4명을 강사로 초빙했다. 합격뿐만 아니라 실무에 최적화된 데이터 전문가로 이끌어주기 위해 강사마다 합격비결과 TIP까지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풍부한 사례를 바탕으로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해 주어 더욱 신뢰도 높은 강의를 제공하여 수강생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신규로 확정된 출제기준을 완벽하게 맞춤 반영한 커리큘럼도 주목받고 있다. 기출을 분석한 프로세스 기반으로 설계하여 앞으로 어떤 문제들이 나올지 예상해보고 출제 패턴을 분석하는 전략적인 학습도 가능하다. 수강생의 집중력과 학습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칠판을 사용하고 적절한 시간 분배를 위해 촬영과 편집도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또한, 시험을 치기 직전에 최종으로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모의고사와 해설 강의도 혜택으로 제공한다. 적중률 높은 예상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수와 오답을 줄여나갈 수 있어 더욱 합격에 가까워질 수 있다. 아울러 수강일 동안은 별도의 수강 횟수의 차감 없이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기기에서도 볼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한편, 스터디채널은 ‘대한민국 제1회 자격증박람회’에서 추천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소방설비(산업)기사, △소방시설관리사, △일반기계기사 등의 기술 자격증에 관련된 강의도 스터디채널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NICE에서 주관한 기술 평가 심사에서 ‘공무원, 군무원 등 교육컨텐츠 제작/제공’ 부문에서 우수 등급인 ‘T-5’를 인증받아 화제가 되었다. 현재 △기계직 △전기직 △조리직 △운전직 △교정직 공무원과 △총포 △유도무기 △일반기계 △차량·전차 △군수 △행정 직렬 등의 군무원 강의 외에도 다양한 강의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에듀채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