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스터디채널, 조리직 공무원 대비 '2021년 초단기 인강', 10만 원대 초특가 출시

김문성 기자 ㅣ 기사입력 : 2021. 03. 31

공무원 강의 사이트 스터디채널이 올해 시험을 대비하는 조리직공무원 수험생들을 위해 저렴한 ‘2021년 초단기반’ 강의를 선보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21년 3월 초 발표된 공고(경남, 경북, 전남, 충북 등 각 교육청)에 따르면 9급 조리직 시험은 6월 5일에 시행될 예정이다. 조리공무원은 어려운 과목 중 하나인 ‘영어 시험’이 없고 총 시험과목도 2~3개로 적은 편이어서 수험생의 관심도가 높은 직렬이다. 비교적 짧은 시간을 들여 합격할 수 있어 지금부터 준비하는 수험생의 움직임 또한 심상치 않다.

스터디채널은 시험공고 발표와 함께 120일 동안 수강할 수 있는 10만 원대 초특가 상품을 출시했다. 합격해야만 비싼 수강료를 환급받을 수 있는 타 인터넷강의와는 다르게 수강생의 경제적인 부담을 최소화하며 조리직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상품을 출시한 가장 큰 취지라고 밝혔다.

대부분의 환급강의는 합격하여 환급을 받는다고 해도 실제로 제세공과금 22%를 차감한 금액만큼만 돌려받을 수 있다. 가령, 60만 원의 수강료를 지불한다면 환급받지 못하는 금액이 약 13만 원이나 된다는 뜻이다. 스터디채널은 오히려 이 금액으로 강의를 구성하여 합격과 불합격에 상관없이 처음부터 저렴한 가격으로 수험생에게 제공하겠다는 의미가 크다.

또한, 스터디채널 9급 조리직공무원 강의를 수강한 합격생들의 수험기간이 평균 2~3개월 안팎으로 알려져 초시생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위생관계법규 과목의 스타강사인 이청 교수는 본인이 직접 집필한 교재를 바탕으로 2021년 출제경향을 반영한 최신강의도 촬영했다고 한다. 이 교수는 “위생관계법규 과목이 방대한 내용을 다루기 때문에 전문가의 강의를 수강하여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 공략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공부방법”이라며 합격 노하우를 전했다.

충북교육청 조리직렬에 합격한 L 씨는 “스터디채널이 유명하다는 말을 듣고 수강했는데 2달 만에 합격했다”며, “위생관계법규는 이청 교수님의 강의와 기출문제 두 개만 봐도 만점이다”라고 합격 수기를 남겼다.

한편, 스터디채널은 조리직 수강생의 최종 합격을 위해 면접특강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공무원 면접 특징을 분석하여 대비할 수 있는 팁은 물론 최근 기출 질문을 통한 구체화한 답변까지 준비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수강 기간 내 무제한 반복수강이 가능하므로 짧은 시간에 많은 회독이 가능하다. 또한, 어렵거나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1대1 질의응답으로 질문을 남기고 담당 교수님의 답변을 받아 볼 수 있다.

NICE에서 주관한 공무원 교육컨텐츠 제공 우수기업인 스터디채널은 9급 조리사공무원(위생직) 이외에도 △기계직 △전기직 △시설관리직(서울/인천) △간호직 △운전직 △식품위생직 공무원과 △총포 △유도무기 △일반기계 등 군무원 강의, 前시험 출제위원이 직접 강의하는 △소방승진 강의 및 △소방시설관리사 △소방설비(산업)기사, △소방기술사, 기계분야 기술사의 저자직강 △일반기계기사 △기계설계(산업)기사 △건설기계설비(산업)기사, 산업안전 수험서 판매율 1위 저자의 △산업안전(산업)기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그리고 △공인노무사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손해사정사 △감정평가사 등 다양한 자격증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사항은 스터디채널(http://studych.co.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문성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