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스터디채널, 감정평가사 인강 '합격 시 100% 환급, 2023년까지 연장' 화제

백유원 기자 ㅣ 기사입력 : 2021. 03. 25

스터디채널이 감정평가사 강의 수강생을 위해 합격했을 때 100% 환급 혜택과 불합격했을 때 2023년까지 수강할 수 있는 패키지 강의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올해부터 ‘감정평가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개선방안’을 시행하기로 밝혔다. 젊고 우수한 인재들을 선발하여 감정평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우선 연 150~200명 범위로 제한했던 감정평가사 시험 합격자를 2021년부터 최소 200명 이상으로 점진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더불어 미성년자에게도 응시를 허용하여 기회의 폭을 넓힐 것이라는 취지다.

2021년 감정평가사 1차 시험의 지원자 수는 약 4,500명으로, 지난해 2,535명보다 약 75% 정도 증가했다. 합격자 수는 확대되었지만, 올해 지원자가 대폭 늘어난 만큼 합격률은 그만큼 더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변별력 있고 난도 높은 문제가 출제될 가능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어 각별한 학습방법이 필요한 시점이다. 코로나의 여파로 학원 수강이 어려워지고 독학으로 공부하기는 부족하여 인터넷 강의로 많이 몰리는 추세다. 하지만 수험생들은 인터넷강의조차도 짧은 수강일과 비싼 수강료의 부담까지 더해져 고민이 많다고 입을 모은다.

이에 스터디채널은 감정평가사 수험생들을 위해 여러 혜택을 선보였다. 특히 ‘2022 PASS`는 2021년까지 대비할 수 있는 다른 인터넷강의와 다르게 2022년 2차 시험일까지 최신강의로 수강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불합격 시에는 2023년까지 수강일을 연장받을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까지 마련했다. 더군다나 합격한다면 제세공과금 22%를 별도로 차감하지 않고 전액을 환급해주어 수강료를 걱정하는 수험생들에게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터디채널 관계자는 “감정평가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강생이 비싼 수강료와 불합격에 대한 걱정 없이 수강했으면 좋겠다는 취지이다”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스터디채널 감정평가사 강의는 세분화된 커리큘럼과 다양한 강의수강 혜택까지 추가로 제공하는 덕에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전한다. 공인영어성적을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도록 20만 원 상당의 지텔프 특강을 무료로 볼 수 있으며, 1차 시험을 위한 최신 기출해설 특강과 모의고사 4회분도 제공한다. 또한, 논술형으로 시행되는 감정평가사 2차 시험의 모범답안 작성법과 고득점 합격생의 첨삭된 답안 자료도 받아볼 수 있다. 합격생 L 씨는 “스터디채널의 전문 커리큘럼으로 동차 합격할 수 있었다”며, “채점위원이 의도하는 모범답변 작성법을 배운 것이 높은 점수의 비결”이라고 합격 수기를 남겼다.

대한민국자격증 박람회 우수 추천 교육기관인 스터디채널은 감정평가사 인강 이외에도 △소방시설관리사 △소방설비(산업)기사, △소방기술사, 기계분야 기술사의 저자직강 △일반기계기사 △기계설계(산업)기사 △건설기계설비(산업)기사, 산업안전 수험서 판매율 1위 저자의 △산업안전(산업)기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그리고 前시험 출제위원이 직접 강의하는 △소방승진 강의와 △기계직 △전기직 △시설관리직(서울/인천) △간호직 △운전직 △조리직 공무원 △총포 △유도무기 △일반기계 군무원 강의 및 △공인노무사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손해사정사 등 다양한 자격증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사항은 스터디채널(http://studych.co.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백유원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