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부산광역시 교육청 다가오는 신축년을 맞이해 채용시험 계획 발표

김문성 기자 ㅣ 기사입력 : 2020. 11. 23
클로바더빙뉴스듣기volume_off

 



 지난 17일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신축년의 해인 2021년 교육공무직원 채용시험 시행계획을 밝혔다. 



 2021년 부산광역시 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채용시험은 1차 서류심사, 소양평가와 2차 면접심사로 치러진다. 1차 서류심사는 교육청 일정에 따로 별도 진행되며, 소양평가의 문항 출제 및 결과 분석 등 평가 전반에 관한 사항을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시행된다. 2차 면접심사는 1차 시험 합격자에 한하여 응시할 수 있으며, 제출 서류가 허위일 경우 1차 시험 합격 취소되어 2차 면접심사는 응시할 수 없다. 소양평가 시험장소 공고는 다음 달 31일(목)에 공개되며, 내년 1월 9일(토)에는 시험일로 일주일 후인 15일(금) 합격자가 발표된다. 면접심사는 1월 23일로 예정되었다. 시험장소 공고와 합격자 발표는 부산광역시 교육청 홈페이지 「새 소식-고시/공고」란에 공고되며 개별통지는 하지 않는다. 



 이번 채용시험은 ▲임상심리사 1명, ▲117센터 1명, ▲사서 3명, ▲수영장안전요원 2명, ▲돌봄 전담사 11명, ▲사감 2명(남 1, 여 1), ▲특수교육실무원 15명, ▲조리원 156명으로 총 191명 선발할 예정이다.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선 몇 가지 자격 조건이 따른다. 공통 자격 조건은 18세 이상으로 나이 제한이 있으며, 거주지 및 국적의 제한과 직종별 필수자격요건 중 1가지 이상 갖추어야 한다. 거주지 및 국적은 채용시험 공고일 전일부터 면접시험일까지 계속하여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국내 거소신고(재외국민에 한함)가 부산광역시로 되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또한, 이외의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김문성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