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우정직(계리직) 공무원 채용시험 일정 공개, 2021년 1월 중 시험일 공고예정

김상경 기자 ㅣ 기사입력 : 2020. 10. 27

 


 우정사업본부에서는 10월 23일에 2021년도 우정 9급 우정 서기보(계리) 공무원 채용일정 등을 공고했다. 이 시험은 9급 계리직 공무원을 선발하기 위한 공개경쟁 채용시험이다. 선발인원(세부), 응시자격 등을 포함한 최종 『2021년도 우정 9급 우정 서기보(계리) 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등 계획 공고』는 2021년 1월 초에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험일정은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 시험일정 등 시험관리 사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사항도 수정공고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필기 시험일은 2021년 3월 중으로 예정되었으며, 면접시험은 2021년 6월 중으로 예정되었다. 최종합격자 또한 내년 6월 중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필기시험은 한국사, 우편 및 금융상식, 컴퓨터 일반으로 선택형 3과목이다. 
 


 한편 우정직(계리직) 공무원이란 대한민국 지식경제부 직할기기관인 우정사업본부(지방우정청)에서 우편물의 접수, 운송, 배달과 같은 핵심 업무인 우정사업을 비롯해 우체국예금, 우체국 보험 금융 관련 사업에 관한 정책을 수립·진행을 담당한다. 계리직은 2014년부터 우정직으로 명칭을 바뀌어 채용하고 있다. 우정직 공무원은 일반행정직 공무원과 같은 급여, 복지혜택, 정년이 보장되어 날이 갈수록 주목받고 있는 직종으로, 특히 여성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관련 강의

출처:
위키백과


 

김상경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