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평가사는 자연재해, 병충해, 화재 등으로 인해서 발생한 농업재해로 인한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 했을 때 신속하고 공정하게 그 피해사실을 확인하고 손해핵을 평가하고 일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전문가입니다 손해평가사가 되기 위해서는 손해 평가사 자격증을 취득히야 하는데요! 농작물재해보험 품목과 보장확대 등 제도 및 상품개선으로 농작물 보험 가입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자격증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요 또한 위탁 업무로 별도의 영업 활동이 필요 없기 때문에 정년이 별도로 없는 평생 직업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농협 등의 금융기관과 보험회사, 생산단체, 조합, 각종 연구기관으로 취업이 가능한 손해 평가사 자격증은응시제한 없이 누구나 도전이 가능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절차는 1차시험>2차시험으로 구성 되어 있어요. 1차시험은 1.<상법> 보험편 2.농어업재해보험법령 3,농학개론 중 재배학 및 원예작물학의 3과목을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문항수는 과목별로 25문항으로 총 75문제를 풀게 됩니다 2차시험은 1,농작물재해보험 및 가축재해보험의 이론과 실무 2.농작물재해보험 및 가축재해보험 손해평가의 이론과 실무 과목을 단답형과 서술형 형태로 과목별 10문항씩 출제됩니다.
시험 시간은 1차는 90분, 2차는 120분입니다. 시험 패스 기준은 1차와 2차 동일하게 매 과목을 100점만점으로 과목당 40점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받아야 하는데요. 1차와 2차는 매년 1번씩 시행되고 있고 올해 1차시험은 종료 되었고 2차시험은 9월2일입니다. 2차시험은 1차시험에 비해 합격률이 현저히 떨어지는 어려운 수준인데요. 22년에는 11.2% 21년에는 25.60%로 응시인원이 증가했음에도 합격률이 더욱 하락하였습니다.
난이도가 상승한 손해평가사 2차를 준비하기 위해서 현직 손해평가사의 저자직강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강의에서는 출제기준을 전반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고 다양한 사례를 분석하여 답안 작성 요령과 논점을 파악 하는 스킬을 습득 합니다. 강의와 같이 공부하는 교재는 출제 유형별로 심플하게 정리하여 수록하고 있어 학습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출제된 연도와 어느 시험에 출제되었던는지를 표시하고 있어 핵심을 신속하게 짚고 넘어 갈 수 있습니다.
현직 손해 평가사이신 박승희 강사님이 직접 제작하여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인강은 부담 없는 준비를 위해 교재를 증정하고 올해 시험에 불합격해도 내년에도 도전 할 수 있도록 수강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2차시험 뿐 아니라 1차 시험 역시 준비 할 수 있기 때문에 내년시험에 도전할 수험생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