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가정의달 할인 이벤트

뉴스

감정평가사2차 차별화된 전략으로 동차 합격까지 완성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7. 27

 


감정평가사라는 직업을 알고 계신가요? 감정평가라는 것은 부동산,동산을 포함하여 토지,건물,기계기구,항공기. 선박,유가증권,영업권 같은 유무형의 재산에 대한 경제적 가치를 판정하여 그 결과를 가액으로 표시하는 것인데요. 경력이 커질수록 억대 연봉도 가능한 감정평가사는 고소득 유망 자격증으로 8대 전문직으로 안정된 직업입니다. 감정 평가사의 수행 직무는 정부에서 매년 고시하는 공시지가와 관련된 표준지의 조사/평가, 기업체의 등의 의뢰와 관련된 자산의 재평가, 금융기관,보험회사,신탁회사의 의뢰와 관련된 토지 및 동산에 대한 평가, 주택단지/공업단지 조성 및 도로개설 등과 같은 공공사업을 수행하며 업무 영역은 공적평가와 사적평가로 나뉘어 진다고 합니다. 자격 취득 후에는 개인사무소 개설이 가능하고 부동산 컨설팅 회사로 취업 할 수잇고, 합동 사무소 개설 등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감정평가사는 별다른 경력, 학력 등의 조건 없이 누구나 도전 할 수있고, 2021년부터는 최소 합격 인원 수를 180명에서 200명을 늘려 도전하기에 최적의 시기 입니다. 해당 자격증은 1차와 2차 시험을 거쳐 취득 할 수있는데요. 각각의 시험은 1년에 한번씩 시행되고 있어 두 시험 모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1차와 2차 모두 합격률이 낮지만 그중에서도 2차 시험이 현저히 낮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2차 시험의 합격률을 살펴보면 2021년 13.26%. 20202년 16..37%로 20%가 되지 않는데요. 이렇게 합격률이 낮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만만치 않은 시험 과목과 방법 때문인데요. 2차 시험은 감정평가실무,감정평가이론,감정평가 및 보상법규 이며, 시험 방법은 과목별 40문항이고 필요시 증감이 가능하며, 주관식 논술형(기입형 병행가능)으로 평가있습니다.

 

2차의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으로 해서 모든 과목 40점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하는 것인데요 만약 최손 합격인원에 미달하는 경우는 최소 합격인원의 범위에서 모든 과목을 40범 이상 득점한 사람 중 전 과목 평균 점수가 높은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렇게 어려운 2차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바로 강의를 활용하는것이 최적의 방법입니다. 해당 강의는 1차와 2차를 한번에 대비 할 수도 있고 따로 준비 할 수 있는 강의 인데요. 간단하게 2차를 준비하는 방법을 살펴보면 정교하게 짜여진 커리큘럼과 족집게 유형 파악을 통해 이론부터 답안작성까지 완벽하게 대비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실전에서 적용 할 수 있는 답안 완성 요령을 배울 수 있고, 고득점자와 교수님의 예시 답안을 참고하여 취약한 부분을 보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강의는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환경과 수강료와 불합격 걱정없이 수강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내년 감정 평가사 2차 또는 동차 합격을 준비한다면 추천하는 강의를 적극 활용해봅시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많이 본 뉴스

인기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