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생활스포츠지도사2급 활용도 높은 자격증!(필기 대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3. 23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국가기술자격증인 생활스포츠지도사2급에 대한 정보와 학습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는 여러 종목의 자격증 취득 가능한 활용도 높은 자격증으로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스포츠 종목 대비로 시험 준비할 수 있기에 합격 가능성 높아질 수 있으므로 실기 종목 확인해 2022년 시험 대비로 공부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생활체육은 일반인들이 학교체육을 마치고 평생동안 접하게 되는 신체를 통한 사회교육을 의미하는데요. 정부에서는 엘리트체육 중심정책에서 벗어나 생활체육을 적극 권장하는 것으로서 이에 따라 일반인들이 기초적인 체력을 기르고 자신의 신체적 특성에 맞는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인력이 필요하게 되었기에 자격 제정되었습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 종목으로는 검도, 게이트볼, 골프, 복싱, 당구, 라켓볼, 레슬링, 레크리에이션, 리듬체조, 볼링, 조정, 카누, 탁구, 태권도, 테니스, 행글라이딩, 궁도, 댄스스포츠, 사격, 아이스하키 등으로 총 57개 종목입니다. 자격증 급수는 1, 2, 3급으로 나뉘는데 생활스포츠지도사2급 취득시 하게 되는 주요 업무는 공공(직장)체육, 대규모 체육시설업 등 생화체육의 일선에서 체육지도자로 종사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2급 일정은 4월 8일 ~ 4월 14일 원서접수기간이자 시험일은 2022년 5월 7일로서 단기 대비할 수 있는 공부법 알아보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되기 위해 대비해야 하는 과목은 스포츠심리학 / 운동생리학 / 스포츠사회학 / 운동역학 / 스포츠교육학 / 스포츠윤리 / 한국체육사로서 7과목 중 5과목 선택하여 준비해야 됩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는 만 18세 이상이면 응시 가능한 시험으로서 이전에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도 보유한 종목이 아닌 다른 종목 대비로 준비하는 경우라면 응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활스포츠지도사2급 자격을 가지고 보유한 자격 종목이 아닌 다른 종목의 자격을 취득하려는 사람, 해당 자격종목의 유소년 또는 노인 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동일한 종목의 자격을 취득하려는 사람, 2급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보유한 자격 종목 아닌 다 종목의 자격 취득하려는 사람, 유소년 또는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보유한 자격 종목이 아닌 다른 종목의 자격을 취득하려는 사람 중 하나에 해당되는 사항 있다면 응시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시험 일정에 맞춰 합격하려면 빠르게 공부법 찾아 시험 대비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혼자서 대비할 수도 있으나 정확한 출제 내용 알지 못해 고전할 수 있고 공부 방향 잡기 어려울 수 있기에 이러한 어려움을 잡아줄 수 있는 핵심 학습법 통해 준비하도록 한다면 빠른 자격증 취득 가능해질 것입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2급 합격하게 될시 학교나 단체 감독, 코치 등 공공 사회체육담당기관에 진출하거나 국민체력센터 및 종합스포츠센터 등으로도 취업 가능하며 개인 스포츠센터 취업 및 창업의 기회까지도 주어지기에 활용도 높은 자격증이라고 말씀드리자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