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A 셔츠칼라 각진 모양에 앞단추를 단 베이직한 디자인. 상의 하단에 사각형 주머니 2개를 달았어요.
B·C 옷깃, 앞가장자리, 소맷부리, 주머니, 바지 밑단에 파이핑을 넣었어요. 상의 앞트임의 겹치는 부분은 남녀가 반대입니다.
D 적당하게 파인 브이넥이라서 목과 어깨가 춥지 않아요. 바지는 버뮤다길이입니다
E 원피스 스타일. 긴 단추집덧단을 달아 악센트로 활용했어요. 옷깃과 단추집덧단을 같은 옷감으로 만들어 통일감을 살렸어요.
F 앞부분을 벨크로 단추로 고정해서 입고 벗기 편해요. 간병용·수유용으로 활용해도 좋아요.
G 단추 없이 머리부터 쑥 넣어 입는 심플한 스타일의 상의입니다. 바지는 크롭 길이로 만들어 가벼운 느낌으로 입을 수 있어요. 바지 뒤판에 오각형 주머니 2개를 달았습니다.
H 슬릿넥으로 깔끔한 네크라인이 돋보입니다. 패턴을 살리고 싶어서 주머니 없이 마무리했어요.
I 반소매 x 버뮤다 팬츠로 여름에 입기 좋게 만들었어요. 똑딱단추를 달아서 단춧구멍을 만들지 않아도 돼 간편해요.
G 시접 가장자리가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쌈솔과 통솔로 꼼꼼하게 마무리했어요. 피부가 약한 분, 편안한 착용감을 원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K 네크라인의 안단을 바깥으로 꺼내 파이핑테이프와 함께 몸판에 박아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했어요.
L 스탠드칼라 x 롱 원피스. 뒷중심에 맞주름을 넣어 품이 넓어 편해요.
M 니트 소재로 만들어 신축성이 좋아요. 편안한 느낌이면서도 단추집덧단을 대었더니 단정해보여요.
N 소맷부리에 파이핑테이프를 달았어요. 네크라인은 트임 있는 슬릿넥으로 깔끔하게.
O 둥근 모양의 셔츠칼라가 귀여운 롱 튜닉 길이. 다리를 편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슬릿을 깊게 넣었어요.
좋아하는 디자인과 마감 스타일을 조합해
잠옷을 만들 수 있어요
기본 상의 만드는 법
기본 바지 만드는 법
옷 만들기의 기본
옷 만드는 과정 한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