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을 꿈꾸는 정치인,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성 지도자, 각종 여론조사에서 대선주자 지지율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박근혜의 꿈』. 이 책은 그녀의 인간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는 일화와 다양한 글을 통해 그녀의 남다른 열정과 용기, 인내와 끈기, 바른 원칙과 소신, 미래에 대한 신뢰 등 낡은 정치를 바꾸는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진정한 멘토로서의 박근혜에 대해 주목하게 한다.뛰어난 감성적 리더십, 타고난 용기와 지혜
무엇이 최고의 존경받는 리더를 만드는가!
결정적 순간, 여성세기를 이끌어갈 여성리더십!
나와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열정과 인생성찰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을 꿈꾸는 정치인,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성 지도자, 각종 여론조사에서 대선주자 지지율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박근혜. 이 책은 그녀의 인간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는 일화와 다양한 글을 통해 그녀의 남다른 열정과 용기, 인내와 끈기, 바른 원칙과 소신, 미래에 대한 신뢰 등 낡은 정치를 바꾸는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진정한 멘토로서의 박근혜에 대해 주목하게 한다.
박근혜는 “정치인으로서 지켜야 할 가치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과 한 약속을 지키는 것이다. 그것을 한순간이라도 잊어버린다면 모두에게 신뢰를 잃고 만다. 신뢰할 수 있는 사회와 선진국으로 인정받는 데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얼마만큼 책임질 수 있는 약속을 했고, 그것을 지키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가 하는 것이다”라고 말한다.
일상 생활사가 정치화되어 시끄러운 것을 견제하고, 변화와 정보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먼저 말하기보다, 현장의 소리를 가슴으로 들어 국민이 원하는 것을 배려하고 상호간에 조용히 소통하는 사람. 잃을 것도 얻을 것도 없이 다 내려놓은 사람이 박근혜이다. 힘들고 고단한 국민들을 위해, 흔들려고 해도 흔들리지 않고 깨뜨리려고 해도 깨지지 않으며, 국민만 보고 앞으로 나아갈 한 사람. 오직 국민만이 희망이고 상식이고 눈높이로 보는 바로 사람이 박근혜이다.
여성적 리더십은 사람의 마음에 대한 뜨거운 이해와 냉철한 분석에 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에 오늘날 감성 시대에 적합한 리더십이다. 남성을 배제하는 게 아니라 공존과 조화의 대상으로 여기며 상하좌우를 아우르고 포용하는 마음과 이해심을 바탕으로 소통하면서 섬세함을 부드럽게 발휘해야 한다. 자율성과 창의성을 중시하는 부드러운 여성적 사고, 창의와 감성의 리더십, 남녀를 뛰어넘는 정성의 리더십, 나라와 국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여성적 리더십이 바로 그것이다.
21세기는 여성적 리더십이 이끈다. 실제로 여성 지도자들이 세계를 이끌고 있다. 미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을 꿈꾸는 힐러리 클린턴 국무장관, 칠레 최초의 여성 대통령 미첼 바첼렛, 아일랜드 최초의 여성 대통령 메리 로빈슨 등 이미 여성들이 세계를 주름잡고 있고, 앞으로도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대한민국에서도 이미 여성 총리가 탄생했고, 이제 여성 대통령이 나올 차례이다. 여성세기를 이끌어갈 진정한 여성리더십을 기다린다.
이 책은…
약속과 신뢰가 바탕이 되는 사회, 법이 수호되는 문화, 교육의 가치와 기본 원칙들이 지켜지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살기 좋은 부강한 대한민국이라는 그 목적과 좌표를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강인한 여성, 눈높이를 국민행복에 맞추고 비전과 정책 경쟁을 펼치고 있는 박근혜에게 보내는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