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청소년들에게 바른 신앙과 인격을 심어주며, 하나님 나라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규장 신앙위인북스」 제12권 『D. L. 무디』. 이 책은 가난으로 초등학교 졸업이 전부였던 소년이 시대를 대표하는 전도왕이 되기까지 D. L. 무디의 기적 같은 순종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수십만 명의 사람들의 영혼을 구원으로 이끌며, 위대한 하나님의 종이 되어 한 시대에 꼭 필요한 선지자의 역할을 훌륭히 해낸 그의 삶을 살펴본다.“순종은 예수님과 제일 가까워지는 지름길!!”
가난으로 초등학교 졸업이 전부였던 소년이 시대를 대표하는 전도왕이 되기까지 그의 기적 같은 그분을 향한 순종의 이야기
“돈을 많이 벌겠다는 욕심을 버리고 그분의 뜻에 순종하니 생각지도 못한 축복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이 크게 쓰신 전도 왕
드와이트 리먼 무디는 자서전에 다음과 같은 기록을 남겼다.
어느 날 갑자기 많은 사람들은 신문을 통해서 노스필드 태생의 무디가 죽었다는 기사를 접하게 될 것입니다. 미리 부탁해두는데, 여러분은 그런 소식을 믿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나 무디는 바로 그 시간에 지금보다 더 생생한 모습으로 살아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시간에 나의 거처를 저 높은 곳으로 옮길 뿐,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죽는 일은 결코 없습니다. 내가 육체를 벗어나는 일은 영원한 세계로 들어가는 일이지 죽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날에는 절대로 죄가 나를 침범할 수 없습니다. 주님의 영광스러운 몸처럼 나도 영광스럽게 변화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육신으로는 1837년에 태어났지만 영적으로는 1855년에 새로 태어났습니다. 육신으로 태어난 것은 죽게 되겠지만 영으로 태어난 것은 영원히 살 것입니다.
무디는 믿음을 가진 자는 절대로 죽지 않는다는 확신을 자신의 자서전에서 분명하게 보여주었다.
그가 받은 정규 교육은 초등학교 졸업이 전부였다. 그렇지만 더 높은 학식과 학력이 있다 하더라도 그보다 더 많은 사람을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한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도 청소년 시절에는 돈을 벌어 큰 사업가가 되겠다는 야망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며 바쁘게 살아갔다. 그러다가 운명적으로 킴볼 선생님을 만나면서 그의 일생은 완전히 바뀌었다. 이때의 회심으로 그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인생길을 걷게 되었다.
그는 어린이 선교회 일을 시작하면서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했고, 수십만 명의 사람들의 영혼을 구원으로 이끌었다. 그리하여 그는 위대한 하나님의 종이 되어 한 시대에 꼭 필요한 선지자의 역할을 훌륭히 해냈다.
청소년들은 누구나 훌륭한 꿈을 갖기 원하지만 정작 무엇이 훌륭한 꿈인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때에 무디처럼 하나님을 먼저 만나 변화를 체험하기 바란다.
오병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