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의학의 달인이랑 식사하실래요』제1권. 훌륭한 업적을 쌓은 20명의 의사와 의학자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으로, 이들이 이렇게 업적을 쌓아 올리기까지의 과정에서 겪었던 여러 가지 일들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재미있게 꾸몄다. 특히 아빠, 엄마가 식탁에서 식사를 하면서 자녀에게 들려주는 가벼운 이야기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의사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등장인물들의 생애와 업적을 짤막하게 압축하여 정리하였다.이 책은 현직 병원장과 중학교 교사, 그리고 애니메이션 화가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획기적인 작품이다. 저자 김응수는 현재 한전의료재단 한일병원의 원장 겸 흉부외과의사로 근무 중이며, 또 다른 저자 김명희는 숭의여자중학교에서 국어교사로 재직 중이다.
지금까지의 의학상식 책이 주로 유명한 의학자들의 전기 형식이었다면 이 책은 그들이 그렇게 훌륭한 업적을 쌓아 올리기까지의 과정에서 겪었던 여러 가지 일들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재미있게 꾸민 것이 특징이라 하겠다. 물론 여기에는 즐거웠던 이야기도 포함되지만 그들이 겪었던 여러 가지 난관들이나 위험했던 이야기들도 포함된다.
특기할만한 점은 이야기의 전개 방식이 아빠 엄마가 자녀에게 식탁에서 식사를 하면서 들려주는 가벼운 이야기의 방식을 취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 책은 의학의 달인이랑 식사하실래요? 시리즈의 제1탄으로 총 20명의 의사/의학자들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책의 말미에는 의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려는 목적으로 20명 등장인물들의 생애와 업적을 짤막하게 압축하여 놓았다. 부모가 함께 읽어도 좋을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