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맨손의 이스라엘 유학생에서 다국적기업 CEO로, 또 목회자로 총장으로 거듭난 정효제의 인생스토리 『후츠파로 도전하라』. 목표를 정하면 무모하리만치 저돌적으로 일을 저지르고, 그 일을 성공시키기 위해 아무리 하찮은 일이라도 최선을 다하는 정효제 저자의 삶의 태도는 역대 노벨상 수상자의 22%, 미국 슈퍼리치 100인 중 20%를 차지하는 유대인의 기본 정신인 ‘후츠파 정신’과 맞닿아 있다. 그의 글로벌하게 파란만장한 자전적에세이를 통해 독자들도 자신 안에 내재한 무한한 도전정신을 자극받게 될 것이다.대한민국에 ‘안 되면 되게 하라’는 정신이 있다면
이스라엘에는 ‘후츠파 정신’이 있다!
맨손의 이스라엘 유학생에서 다국적기업 CEO로, 또 목회자로 총장으로 거듭난 정효제의 인생스토리 『후츠파로 도전하라』. 목표를 정하면 무모하리만치 저돌적으로 일을 저지르고, 그 일을 성공시키기 위해 아무리 하찮은 일이라도 최선을 다하는 정효제 저자의 삶의 태도는 역대 노벨상 수상자의 22%, 미국 슈퍼리치 100인 중 20%를 차지하는 유대인의 기본 정신인 ‘후츠파 정신’과 맞닿아 있다. 그의 글로벌하게 파란만장한 자전적에세이를 통해 독자들도 자신 안에 내재한 무한한 도전정신을 자극받게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인생은 어차피 한 번 주어진 것. 일단 저지르고 최선을 다해 수습하라!
최루탄이 거리에 난무하던 시절, 대학생이었던 정효제는 빈손으로 이스라엘까지 날아가 키부츠에서 학비를 벌며 유학생활을 시작한다. 호텔 주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주방장까지 올라가고, 이스라엘 성지가이드를 하다가 여행사 사장이 되며, 이후 다국적기업 CEO, 이스라엘 한인회 회장, 목사, 대학원 총장까지 된다. 아무것도 가진 것 없었던 그가 더구나 낯선 땅에서 무슨 일이든 바닥에서부터 최고의 자리까지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유대인들을 세계 지도층으로 이끈 이스라엘 특유의 도전 정신, 후츠파 정신이 그의 심장에 흐르고 있었기 때문이다.
후츠파(chutzpah)는 ‘뻔뻔함, 담대함, 저돌성, 무례함’ 등을 뜻하는 히브리어로, 오늘날 후츠파 정신은 어려서부터 그 어떤 형식이나 권위에 얽매이지 않고 끊임없이 질문하고 도전하며 때로는 뻔뻔하리만치 자신의 의사를 당당히 밝히는 이스라엘 특유의 ‘무한 도전 정신’을 가리킨다.
미래의 글로벌 리더는 후츠파 정신으로 통한다
1부에서는 저자가 이스라엘로 날아가 키부츠에서 시작해 다양한 사업을 거쳐 다국적회사 CEO가 되기까지 머나먼 땅에서의 고군분투기가 펼쳐지고, 2부에서는 누군가의 ‘거듭나셨습니까?’라는 무심한 질문에 거대한 울림을 느끼고 목회자의 길에 들어서며 교수로 총장으로 거듭 변신해 제자들을 양성하는 일에 매진한다. 3부에서는 저자의 인생에 깊은 가르침을 주신 멘토들과의 일화를 통해 진정한 사회적 표상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된다. 부록으로 묶은 칼럼에서는 현재 우리의 교육 시스템을 날카롭게 비판하고 글로벌 리더의 중심을 차지하는 유대인의 영재교육 비법을 조목조목 짚어본다.
역대 노벨상 수상자의 22%를 차지하는 유대인의 교육법! 대한민국 교육의 대안이다
유대인은 소수 민족임에도 불구하고 세계경제를 장악하고 있다. 그들이 세계에 그토록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었던 이유는 그들만의 교육을 통해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습득하는 국제적인 마인드가 내재되었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스라엘에서 유대인들과 함께 공부하고 사업하면서 그들을 비범하게 만든 비결이 교육법에 있다는 것을 깨닫고 그 교육법을 철저히 분석해 나간다. 그렇게 그는 후츠파 정신과 유대인의 영재교육법을 한국에 도입해 크로마국제기독학교를 설립하기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