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호날두, 발롱도르 수상 기념 출간!
가난한 섬마을 소년에서 공 하나로 세계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선 호날두의 일대기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오른 축구 선수는 어떻게 살아왔나?
2014년 1월 13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메시와 리베리를 제치고 2013 발롱도르를 수상했다. 2008년에 이어 다시 한 번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 자리에 등극한 것이다. 가난한 섬마을 가정에서 태어나 축구공을 유일한 장난감이자 친구로 삼았던 소년은 그토록 원하던 세계 최고 축구 선수의 꿈을 이루고 만다. 그러나 최고의 자리에 올라도 그는 여전히 배고프다. 항상 골을 노리고 매번 승리를 원한다. 축구를 그만두는 날까지 완벽해지려는 그의 열정은 멈추지 않는다.
돈과 명예를 거머쥔 그의 화려한 현재 모습을 보고, 많은 사람이 오해하지만, 호날두는 가난하고 눈물이 많았던 어린 시절을 겪었다. 그리고 그것은 호날두에게 끊임없이 꿈을 갈구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호날두-완벽을 향한 열정』은 호날두의 어린 시절부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알 마드리드, 유로 대회, 월드컵 등 최근의 활약상까지 가족, 코치, 에이전트, 전문 기자 등의 인터뷰를 통해 연대기적으로 꼼꼼히 기록하고 있다.
따라서 단편적인 뉴스 기사에서 접할 수 없는 호날두의 인간적인 면을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천재적인 축구 감각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오늘날 월드 스타로 각광받기까지 호날두가 걸어온 길을 한 편의 드라마처럼 생생하게 볼 수 있다. 마데이라 섬의 빈민가에서 보낸 어린 시절부터 스포르팅 리스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그리고 레알 마드리드의 슈퍼스타로 성장한 호날두의 모든 이야기를 차분하게 적었다. 아울러 호날두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알 마드리드, 포르투갈 대표팀에서 활약했던 주요 경기 모습도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원서의 최신 개정 내용이 반영되어 지금까지 국내 출간되었던 호날두 관련 책에 견주어 레알 마드리드와 유로 대회 등 가장 최근의 이야기가 실렸으며, 호날두에 관해 오랜 취재를 해온 유럽의 기자들의 생각도 읽을 수 있다.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되고도 멈추지 않는, 축구를 향한 놀라운 열정과 자기 정체성 그리고 애틋한 가족 사랑은 어린 학생들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많은 공감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