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전 세계 축구인들이 차원이 다른,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로 꼽는 메시. 그의 평전 『메시-소년에서 전설로』는 메시와 같은 아르헨티나인인 저자가 그와 주변 인물들을 직접 취재하여 메시가 실제로 어떤 인물인지 축구 안팎의 모습을 조명했다. 성장호르몬 이상으로 인해 힘들었던 어린 시절, 작은 키를 오히려 장점으로 바꾼 성격과 재능, 유소년 선수 육성기관 라마시아의 생활, 그의 가족과 친구들, 마라도나가 메시를 다루었던 방식, 그를 친동생처럼 여겼던 아르헨티나 전 국가대표 베론의 말, 그를 둘러싼 비즈니스와 사건들 등 축구 경기장에서 보여주는 메시의 모습 이외에 그의 인간적인 모습을 들여다볼 수 있다.외계인 메시의 진짜 모습을 공개!
메시와 주변 인물들의 인터뷰를 통해 슈퍼스타의 삶과 배경을 조명한 평전.
내성적이고 작아서 눈에 띄지 않았던 소년이 축구의 전설이 되는 이야기.
"리오넬 메시는 다른 행성에서 왔다!" ? 클루이베르트
"어떤 전술도 감독도, 메시를 막을 수는 없다." - 과르디올라
"메시 시대에는 그 누구든, 설령 마라도나, 펠레, 크루이프라 하더라도 넘버2일수 밖에 없다." - 조이 바튼
전 세계 축구인들이 차원이 다른,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로 꼽는 메시. 그의 평전 『메시-소년에서 전설로』는 메시와 같은 아르헨티나인인 저자가 그와 주변 인물들을 직접 취재하여 메시가 실제로 어떤 인물인지 축구 안팎의 모습을 조명했다. 성장호르몬 이상으로 인해 힘들었던 어린 시절, 작은 키를 오히려 장점으로 바꾼 성격과 재능, 유소년 선수 육성기관 라마시아의 생활, 그의 가족과 친구들, 마라도나가 메시를 다루었던 방식, 그를 친동생처럼 여겼던 아르헨티나 전 국가대표 베론의 말, 그를 둘러싼 비즈니스와 사건들 등 축구 경기장에서 보여주는 메시의 모습 이외에 그의 인간적인 모습을 들여다볼 수 있다.
메시는 세계적인 슈퍼스타가 되고도 호사스러움을 추구하지도, 남들 눈에 띄고 싶어 하지도 않는다. 성공하고도 어린 시절의 친구들과 허물 없이 지내며, 자신을 도와준 구단과 사람들을 잊지 않는다. 메시는 변하지 않았다. 순수한 소년의 모습 그대로이다. 그의 천재성과 투쟁심은 오직 축구에서만 발휘된다. 흔히 축구로 성공하려면 외향적이어야 하고 리더십도 강하고 키도 커야 한다고 하지만, 그런 속설들을 다 무색하게 하는 게 메시다. 성공과 내성적인 성격, 신체조건은 아무 관계가 없다는 걸 보여주는 그의 이야기를 이 책으로 살펴보자.
“성공에 단점이나 약점이란 없다. 오직 약한 마음만 있을 뿐이다.” ? 메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