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24와 함께 하는 아주 특별한 세계 일주!
뜨거운 연애보다 즐거운 Do-24 비행 속으로~
『Do-24,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행기』. Do-24는 독일산 수상 비행기로, 1차와 2차 세계대전 사이에 정찰용과 수상용으로 쓰이며 크게 활약했던 비행기다. 이 책은 독일의 조종사이자 사진작가인 이렌 도르니에가 Do-24를 타고 세계 일주한 내용을 아름다운 사진과 글로 엮은 에세이다.
종전과 함께 Do-24의 화려한 시대는 막을 내렸지만, 이렌 도르니에는 어릴 적 보았던 수상용 비행기 Do-24를 잊을 수 없었다. 그의 할아버지이자 독일의 전설적인 항공기 제작자 클라우데 도르니에가 제작한 비행기 중 가장 아름다운 비행기였기 때문이다. 결국 그는 박물관에서 찾아낸 ‘Do-24’를 수리, 'Mission : Dream'이라 이름 붙인 세계 일주를 시작했다.
그는 ‘라티나’라는 애칭을 붙인 Do-24와 함께 36개국 86지역의 바다와 하늘을 2년 넘게 여행하였다. 70년 전 할아버지 클라우데 도르니에가 비행했던 경로를 따라서 말이다. 대서양과 북대서양을 횡단하기도 하였으며,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등 세계 유명 도시의 하늘 위를 비행하였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행기를 타고 가장 아름다운 세계 여행 이야기가 담겨 있다. 양장본.
☞ 이런 점이 좋습니다!
우리에겐 낯선 경험인 수상용 비행기로의 여행, 그리고 누구나 꿈꾸는 세계 일주가 결합되어 독특한 간접 경험을 선사합니다. 박물관에 전시된 30년이나 된 수상 비행기를 어느 비행기 못지않게 수리하기까지의 과정을 소개하며, 생생한 사진을 통해 ‘라티나’와 함께 한 세계 일주의 감동을 전해줍니다.
상세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