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기업 스터디채널이 ‘LG 빅데이터 전문가 출신 및 소속’ 강사진이 이끄는 빅데이터분석기사 온라인 강의를 신규 런칭하면서 수강신청 문의가 대폭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래의 유망 직업, 빅데이터 전문가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 메타버스 등과 관련된 뉴스가 연일 쏟아져 나온다. 빅데이터는 앞서 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산업의 핵심이자 필수 기술로 손꼽힌다. 전문가들은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기업을 넘어 국가의 미래를 좌우할 정도로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내다본다.
이런 가운데 미래에 가장 유망한 직업으로 빅데이터 전문가가 손꼽힌다. 이미 수많은 기업에서는 지금부터 발 빠르게 데이터 전문가를 채용하고 있으며, 다가올 미래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상황이다.
빅데이터의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사실상 필수나 다름 없는 것이 바로 ‘빅데이터분석기사’ 자격증이다. 국가에서 시행하는 기술자격시험인 ‘국가자격증’으로써, 공신력이 매우 높아 취업준비생들에게 가장 주목받는다.
하지만 최근 2020년에 첫 시행되면서 정보가 부족한 수험생 사이에서는 감을 잡기 어려운 시험이라고 전해진다. 수험생 A 씨는 “ADsP자격증을 취득한 컴퓨터공학과생인데도 상당히 높은 난도로 출제된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실기 시험에는 작업형 문제도 포함되어 있어 전문가의 도움 없이 혼자서 독학으로 준비하기에는 상당히 취득하기 어렵다고 한다.
LG 출신·소속 빅데이터 전문가의 직강
스터디채널은 어려워하는 수험생을 위해 대기업 출신 강사진과 제휴하여, 필기부터 실기 과정까지 입문자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선보였다. LG 빅데이터사업 및 기술전문위원 출신 ‘최예신’ 강사와 현직 LG 데이터사이언티스트들과 함께 협업하여 강의 커리큘럼을 고안했다.
필기 과정은 ‘초압축+고효율’로 합격하는 학습 전략을 마련했다. 1회 시험부터 지금까지 출제된 모든 문제를 분석하여 고난도 문제까지 섭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다른 사이트의 강의처럼 장황하게 설명하는 방식을 피하고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 요약하여 지루하지 않고도 학습 시간까지 단축할 수 있다.
실기 과정도 ‘60일 만에 끝내기’라는 학습 초점에 맞춰 빠르면서도 확실하게 합격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만나볼 수 있다. 필답형은 짧은 기간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내용과 출제 가능성이 낮은 부분은 과감하게 삭제하여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작업형 과정은 시간이 제한되어 있어 난도 높은 문제가 나오기 어렵기에 분류 알고리즘 1~2개를 익혀 시험에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완성하는 과정이다. 아울러 작업형 강의는 입문자도 기초부터 실전까지 Python(파이썬) 언어를 배워서 사용할 수 있도록 포함되어 있다.
함께 학습하게 될 빅데이터기사 교재도 강사진이 직접 집필하면서 전문성을 높였다. 필기 교재의 경우는 온라인 서점에서 최다 판매한 1위 도서이며, 1,424개의 실전예상문제와 최근 기출문제까지 복원하여 수록했다. 실기 교재도 출제 패턴을 분석하여 이론과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으며 Python 입문자도 실무 전문가로서 거듭나도록 기초부터 실전까지 대비할 수 있다.
또한, 어려운 내용은 언제든지 강사에게 1대1로 질문하여 친절하게 답변을 받아 볼 수 있다. 수강하는 동안에는 무제한으로 반복하여 수강할 수 있어 다회독 할 수 있으며 고화질 영상과 모바일 환경까지 무료로 지원한다.
한편, 스터디채널은 ‘대한민국 제1회 자격증 박람회’에서 추천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기사/산업기사와 자격증 강의뿐만 아니라 공무원과 군무원 등 여러 컨텐츠의 강의를 제공한다. 할인과 이벤트 등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