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를 석권한 포켓몬스터의 원천은
바로 일본의 요괴!
바야흐로 요괴의 왕국, 일본. 일본의 만화·게임·영화 등 콘텐츠 산업에는 다양한 일본 요괴가 등장합니다. 혼을 빼놓을 정도로 무시무시한 요괴도 있는가 하면 사람 곁에 와서 따스함과 행운을 주는 요괴도 있지요. 요괴들은 역사 속 이야기에 어우러져서 나오기 때문에 그 시대를 살았던 사람들의 속마음을 엿볼 수 있는 타임캡슐 역할을 합니다. 「초강력! 일본 요괴 대백과」는 이토록 신비로운 요괴가 나오는 콘텐츠를 한 번이라도 접했던 사람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할 비주얼 백과입니다.
책을 여는 순간 화려하고 오싹한 요괴 일러스트가 생생하게 펼쳐집니다. 캐릭터 산업의 강국인 일본의 전문 일러스트레이터의 손에서 창조된 만큼 요괴 하나하나에 생명력이 담겨 있어 보다 보면 요괴가 스윽 옆을 지나가는 것 같은 섬뜩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절대로! 밤에 혼자 보지 마세요.
왜 일본에는 요괴가 많을까? 샅샅이 파헤친다!
일본은 수많은 나라로 갈라져 내전이 끊임없었고, 화산과 지진 같은 자연재해가 빈번하여 두려운 감정을 해소할 무언가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요괴’라는 존재를 상상해 주위에서 일어난 불운과 사고를 요괴가 벌인 일이라고 여기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일본은 요괴의 왕국이 된 것이죠. 「초강력! 일본 요괴 대백과」 속 ‘요괴 박사 리포트’에 수록된 사진, 문헌 자료, 설화 등 일본 요괴에 대한 알찬 정보는 지금껏 여러 경로로 만났던 일본 요괴들을 상세히 알 수 있게 해 줘 호기심을 200% 충족시킵니다. 옛 일본 사람들이 그린 요괴의 모습부터 요괴의 미라 사진까지, 희귀하고 재미난 요괴 자료를 찾으신다면 꼭 소장해야겠죠?
우리가 요괴에 주목해야 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요괴와 같이 기이한 이야기가 문화 콘텐츠의 기반이 되기 때문입니다. 일본은 이 사실을 빨리 깨우쳐서 각 문화 산업에 요괴를 배치하였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포켓몬스터, 요괴워치도 요괴를 콘텐츠에 활용한 사례이며 교토에서는 전철에 요괴를 출현시켜 관광 상품으로 활용한다고 합니다. 요괴 이야기 그 자체를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것도 이 책의 묘미지만 사회에 나갈 아이들이 콘텐츠의 원형이 된 요괴를 통해 또 어떤 기발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지 기대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압도적인 박력의 환상 세계가 펼쳐진다!
「초강력 일러스트 백과 시리즈」
비주얼에 민감한 어린이들을 위해 올컬러의 환상적 일러스트로 요괴, 공룡, 미확인생물 등의 독특한 소재를 자세히 다룬 초강력 일러스트 백과 시리즈입니다. 세계 각국의 강력한 요괴는 물론 신비로운 요괴 대국 일본의 요괴, 상상만 해도 무시무시한 공룡, 미확인 생물들이 끊임없이 동심의 세계를 자극합니다.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것 같은 일러스트와 엄선된 정보를 함께 보면서 호기심을 채우고 상상력을 키워 보세요. 풍성한 사진 자료 그리고 그림 자료와 함께라면 요괴 박사, 공룡 박사가 되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