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이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삶에 대한 열정과 용기, 꿈을 불어넣는 〈자기경영 헬스케어〉
코로나19 이후 점차 ‘자기경영 헬스케어’ 능력을 갖춘 사람만이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시대가 되고 있다. 불황의 시대 속에서도 새로운 가능성을 볼 줄 아는 인재들이라면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자기경영 헬스케어’ 역량은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인생과 미래를 선사할 것이다.
또한, 100세 시대와 AI, 빅데이터, 로봇의 4차 산업혁명이라는 큰 변곡점을 맞이하는 이 시대에 결국은 인간만이 할 수 있는 것을 찾아서 스스로 개발하여 역량을 갖추어야만 한다. 바로 “현상이 아니라 본질을 보는 힘”을 키워야 하며, “좀 더 다르게 보고, 좀 더 다르게 생각할 줄 알아야 하는 것”이다. 앞으로 세상은 갈수록 그냥 주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오직 개인 스스로 삶을 디자인하고, 스스로 인적 네트워크를 만들면서 자기의 일을 펼쳐나가야 하는 시대가 되고 있다.
21세기에 들어서 수많은 자기계발서가 쏟아져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현대인들의 몸과 마음은 갈수록 지쳐가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현대인들에게 가장 시급한 것은 바로 지친 육체와 정신의 건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소진된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스스로 충전하여 건강한 상태에서 꿈과 목표를 실현하도록 돕는 〈자기경영 헬스케어〉가 필요한 이유이다.
이 책에는 〈자기경영 헬스케어〉를 통해 현대인들의 소진된 육체적·정신적 에너지를 스스로 충전할 수 있도록 하여서 균형 잡힌 심신통합 건강을 추구하도록 돕는 ‘심신통합 에너지 충전기술 교육’이자, ‘삶의 운영기술 교육’이 담겨 있다. 의학, 뇌과학, 양자 물리학에 기반한 〈자기경영 헬스케어〉를 통해 육체와 정신을 균형있게 에너지 충전하여서 활기·활력 속에 심신통합 건강을 회복하도록 하며, 이를 통해 원하는 생각에 집중하고, 감정과 마음을 스스로 조절하여, 건강하고 행복하게 꿈과 목표를 실현하도록 한다. 또한, 현대인들이 스트레스, 우울증, 무기력, 번아웃 증후군, 자살 등의 사회 구조적 질환을 예방 및 극복하도록 돕는다.
이 책 《미라클 시크릿》을 통해 독자들이 자기경영 헬스케어에 한 발 더 다가가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