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영혼을 살찌우는 매일의 묵상!
묵상은 하나님과의 신령한 대화!
매일의 묵상으로 매일(365일) 경건한 삶!
《묵상 다이어리》를 펴내면서
묵상은 경건함 속에 갖는 자기 성찰의 시간입니다. 우리의 일상을 하나님 앞에 그대로 오롯이 드러냅니다. 하나님과 대화하고 교제하면서 영성을 함양시키는 경건한 신앙 행위입니다.
현대인, 특히 신앙인이라면 묵상의 시간을 통해 하나님과 영적인 교감을 일상화해야 합니다. 신앙인은 묵상을 통해 영성을 호흡하며 경건하게 살아야 합니다.
2012년 《묵상 다이어리》에는 365일이 들어 있습니다. 이 땅에 살아가는 우리가 하루하루 경건한 묵상을 통해 하나님과의 신령한 교제를 누리는 것입니다.
분향단 위의 향처럼 하나님께 수직적으로 올라가는 성경적인 묵상이 되어야 합니다. 성경적인 묵상이란 하나님 말씀의 반석 위에 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추구하는 것입니다. 이런 자세로 묵상할 때 우리는 하나님과 대화할 수 있고, 또 하나님께 응답받을 수 있습니다.
이 《묵상 다이어리》는 바로 그런 참되고 경건한 묵상을 하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먼저 우리말을 쉽고도 아름답게 구사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은혜로운 성경적인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아름다운 문학의 차원으로 높여 기술한 것입니다.
성도는 반드시 묵상의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경건한 묵상 없이는 하나님을 만날 수 없습니다. 하나님과 대화할 수 없으며 하나님과 교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묵상이 없으면 영혼 역시 허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성경적인 묵상이야말로 하나님과 신령한 교제를 누릴 수 있는 올바른 묵상입니다.
이 《묵상 다이어리》는 1년 365일을 알알이 성경 말씀에 기초한 묵상록입니다. 영원한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묵상하는 신실하고 정의로운 성도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신앙이 더욱 돈독해지시기를 바랍니다.
2012년 1월 1일 김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