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도구와 라이브러리를 통해 Python을 익히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쓰여졌습니다. Python 3.3버전으로 중심으로 변화된 환경에 걸맞는 새로운 내용으로 꾸며졌습니다.
-초판에서 Python 2를 기준으로 쓰여진 설명과 예제를 Python 3의 환경에 맞도록 수정했습니다.
-Django웹 프레임워크(버전 1.6), Request 모듈등을 새롭게 소개했습니다.
-Oracle WebLogic Server의 관리를 자동화하는 데에 사용할 수 있는 WLST(WebLogic Scripting Tool)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부록에서 파이썬 통합개발환경 PyCharm 3 Community Edition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초판에서 소개했던 모듈이나 소프트웨어 중에서 유지보수가 잘 안되거나 잘 쓰이지 않는 것은 삭제했습니다.
출판사리뷰
Python은 손쉬운 언어이지만 강력한 언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Python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게 ‘지뢰찾기’게임이나 ‘아이튠즈’를 튜닝하는 식의 예제들은 재미를 넘어 Python프로그래밍의 세계로 빠져들게 할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폰에 파이썬 설치하기’같은 안드로이드 스크립팅이나 Jython등은 여전히 흥미롭고, Django나 WLST, PyCharm등 많은 부분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전 원고에 비해 100여 페이지가 새로운 내용이 추가되어 제대로된 개정판의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고 여겨집니다.
초보자를 위한 책이지만 Python의 넓고 재미있는 부분을 알려주는 책
‘예제 중심의 Python 3’입니다.
책속의 예제코드는 사이트상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