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소개
더 이상 이론에 지쳐 JAVA를 포기하지 말자
프로그램을 배운다는 것은 나를 표현하는 또 하나의 언어를 습득하는 일이다. 내 뜻대로 알고리즘을 만들어내고, 생각했던 대로 결과물이 산출되는 것은 짜릿한 경험이다. 하지만 프로그램 소스가 손가락에 익숙해지기도 전에 독자들은 이론에 지쳐서 책을 덮기 일쑤였다. 이 책은 말보다는 그림으로, 중요한 개념을 확실하게 설명한 다음, LAB을 통해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 하였다.
국내서 중에서 가장 많은 LAB문제 수록
if-else를 배웠다면 성적에 따라 학점을 결정한다거나, 인사말을 출력할 수 있을 것이다. switch문이라면 월의 일수를 출력할 수 있어야 한다. break나 continue문이라면 이제 로또 확률도 계산할 수 있게 될 것이다. 2차원 배열이라면? 여러분은 이젠 ‘지뢰찾기 게임’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게 된다. 즉, 이론을 위한 이론이 아닌 내 지식이 되는 JAVA를 수많은 LAB문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최신의 JAVA, 가장 세심한 JAVA 설명서
이 책은 자바의 가장 최신버전인 JDK8을 포함시켰다. 이 의미는 람다식과 같은 기능을 통해 짧은 코드로도 강력한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는 뜻이다. 또한, 각각의 주제에 대해 개념과 원리를 세심하게 분석하여 독자들이 공부를 해나가면서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하였다. 특히 중요한 핵심 개념들에 대한 설명에서는 지면을 아끼지 않았다.
◆ 출판사 리뷰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프로그램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자바는 큰 산과 같다. 도무지 공부해 낼 수 없을 것 같은 언어이지만, 좋은 학습서가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질 것이다. 아래의 문제들을 보자.
-주사위 던지기
-극장 예약 시스템
-지뢰찾기 게임
-TIC-TAC-TOE 게임
-같은 크기의 BOX인지 확인하기
-다양한 이자율을 가지는 은행 클래스
-피자 주문 화면 작성하기
-웹에서 이미지 파일 다운로드하기
-영어 번역 서버 만들어보기
-갤러그 게임 제작하기
자바의 다양한 문법들이 위의 예제나 LAB과 함께 설명되어진다. 하나의 문제를 풀어갈수록 실제로 나의 실력이 되는 진짜 JAVA책을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