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의 신 Vol.1 기초 문법편』은 성능 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저자 이상민의 자바 개발 경력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꼭 필요한 기초가 무엇인지를 정리한 책이다. 생각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연습문제를 수록하고 있다. 23명의 베타리더 및 감수자의 의견을 반영하였다. 처음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이들을 위하여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아본다. 아울러 자바의 기본 문법들을 학습할 수 있다.
_도서 내용
성능 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저자의 자바 개발 경력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꼭 필요한 기초가 무엇인지를 정리한 책입니다. 현장 중심으로 자바의 기본서를 다시 정의한 책입니다. 독자가 생각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연습문제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23명의 베타리더 및 감수자가 먼저 리뷰하고 의견을 반영한 책입니다.
※ 이 책은 2권으로 구성된 <자바의 신> 세트 중 1권입니다.
_대상 독자
Q. 자바 개발자로 일하고 싶은데,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A: 우선 VOL.1을 마스터하세요. 연습문제를 반드시 풀어봐야 합니다.
Q. 현업에서 개발자로 일하고 있지만, 나의 개발 방식이 가끔 맞는 것인지 헷갈릴 때가 있어요.
A: VOL.1을 건너 뛰고 VOL.2를 보셔도 됩니다. 레퍼런스로 찾아서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Q. 개발자는 아니지만, 개발자들과 소통할 일이 많아요.
A: VOL.1만 공부해도 충분합니다. 개념을 익히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_주요 내용
이 책은 VOL.1으로 기초 문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 자바의 신>은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 첫 번째인 이 책은 개발자가 알아야 할 기초 문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1권을 이해해야 2권의 API 활용법을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가장 신경 쓴 점은 “생각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는 데 있습니다.
이 책에는 “생각해 봅시다”라는 쉬어가는 코너가 아주 자주 등장합니다. 이 코너에서는 독자에게 화두를 던지고 그에 대해 짧게는 1분에서 길게는 10분까지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현업에서 개발자로 성장했을 때 단순 코더가 아니라 생각하는 코더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하였습니다.
연습문제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문제를 풀어보는 것만큼 실력을 높일 수 있는 지름길은 없습니다. 서술형 문제에서는 이미 학습한 내용을 잘 기억하고 있는지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실습 문제에서는 작은 단위의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면서 프로그램 짜는 능력을 쑥쑥 키워갈 수 있습니다.
< 자바의 신> 사이트에서 연습문제도 직접 풀어보고 궁금한 게 있으면 저자에게 바로 물어보세요.
_편집자 코멘트
편집자인 저도 원고의 초고를 보면서 연습문제를 직접 풀어보았습니다. 사실 삽질을 되게 많이 했습니다. “어디서 에러가 나는 거지?” “앞에서 이런 부분을 설명했나?” “아~ 내가 이런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갔구나” 하면서, 교정 시간은 더디게 갔지만, 훨씬 자바라는 언어에 더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의 베타리뷰어로 참여했던 분들도 비슷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이 책은 21명의 베타리뷰어가 리뷰를 하였습니다. 디지털 파일이 아니라 모든 분들께 일일이 제본된 책자가 제공되었습니다. 실제 독자가 학습하는 방식 그대로를 재현하면서 어디에서 막히는지, 문제점은 없는지를 발견하고 이를 책에 반영하였습니다. 상당히 까다롭고 귀찮은 작업이었지만, 기본서의 중요성에 비추어 볼 때 이 정도의 투자는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책에 참여해주신 21명의 베타 리뷰어와 좋은 기본서를 만들어준 저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 샘플원고는 www.roadbook.co.kr/98 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자바의 신 페이스북 홈페이지
http://www.facebook.com/GodOfJava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