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적 활기를 되찾을 수 있는 문해력 퀴즈북
필수 어휘와 표현을 퀴즈로 풀며 익히는 두뇌 건강 습관!
문해력은 단순한 읽기 능력을 넘어, 세상과 소통하고 관계를 이어가는 힘이다. 특히 50대 이상의 독자들을 위해 쉬운 난이도의 공감이 가는 일상대화, 생활밀착형 퀴즈로 구성해 문제를 푸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퀴즈는 아주 어렵지 않지만, 스스로 답을 찾아내며 성취감을 맛볼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짧지만, 꾸준히 할 수 있게 매일 한 장, 하루 10분의 퀴즈 분량을 제공해 끝까지 함께할 수 있게 구성했다.
이 책은 단순한 퀴즈북이 아니라, 나이 들어도 당당하게 소통할 힘을 키우는 책이다. 두뇌 건강을 챙기고 싶은 50대 이상 독자뿐만 아니라 나이 든 부모님에게 권해드리는 걸 추천한다.
▼ 기초부터 응용까지
어휘력, 인지력, 문해력을 차근차근 키워줄 다양한 퀴즈들!
《뇌가 젊어지는 매일 문해력 퀴즈》는 뜻이 헷갈리는 비슷한 말, 반대말, 관용어에서부터 틀리기 쉬운 맞춤법, 우리말, 속담, 수수께끼, 사자성어, 신조어와 긴 문장을 읽고 상황을 유추하는 퀴즈까지 수록되어 있다. 이 책으로 뇌 건강과 문해력을 모두 키울 수 있게 구성했다.
▣ 중장년층이 헷갈리기 쉬운 어휘와 표현을 엄선해 실생활에서 올바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 상황 유추, 속담 해석, 한자 성어 학습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키워준다.
▣ ‘맞추다/맞히다’, ‘잊다/잃다’ 같은 혼동 표현을 구체적 문장으로 확실히 구분할 수 있게 했다.
▣ ‘플렉스’, ‘갓생’ 같은 요즘 신조어를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했다.
▣ 그림 관찰, 미로 찾기, 짝 찾기 등 다양한 시각적 문제로 지루함 없이 집중력과 관찰력을 동시에 기를 수 있게 했다.
▣ 속담과 사자성어로 말의 깊이와 품격을 높일 수 있게 했다. 평범한 대화도 지혜롭고 멋스럽게 표현할 수 있게 된다.
▣ 약 봉투, 건강 검진표, 버스 시간 안내문 등 실제 생활 문서를 활용한 문제로 정보 이해력과 판단력을 높일 수 있게 했다.
▣ 짧은 시간 안에 할 수 있는 분량으로 구성되어 매일 1~2장씩 꾸준히 할 수 있게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