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만에 배우고 일상에 바로 쓰자!
100% 실무 예제 중심의 미리캔버스, 캔바 활용서
배운 내용을 진짜 내 것으로 만들려면 여러 번 사용해 봐야 한다. 이 책은 10가지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미리캔버스와 캔바의 기초부터 활용까지 폭넓게 다룬다. 기능 학습에 그치지 않고 디자인을 직접 구성해 보는 경험을 통해 절대 잊어버리지 않을 디자인의 기초를 습득할 수 있다. 디자인 툴마다 실전 과제도 하나씩 포함되어 있어서, 배운 내용을 점검하며 스스로 디자인을 만들다 보면 어느새 미리캔버스와 캔바를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기초도 허투루 넘어가지 않는다!
꼭 필요한 내용 중심으로 꼼꼼하게 짚고 넘어가자
실전 중심이라고 해서 기초 기능 설명이 허술할 것이라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첫째마당에서는 미리캔버스와 캔바의 여러 기능 중에서 현업 디자이너인 저자가 진짜 많이 쓰는 기능만 추려 꼼꼼히 알려 준다. 물론 다른 기능도 빼놓지 않고 담았으니 궁금할 때 찾아보며 사용하기도 좋다. 미리캔버스와 캔바의 기초 기능은 검색과 클릭만 할 줄 알면 모두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이다. 설명을 통해 간단히 배운 뒤에는 바로 실습으로 들어가 배우면 된다.
국내 트렌드에 걸맞은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 미리캔버스!
다양한 한글 폰트와 요소로 온라인 업로드용 이미지 만들기
둘째마당에서는 미리캔버스를 직접 활용해 본다. 미리캔버스는 국내에서 개발한 디자인 웹 사이트로, 트렌드에 맞는 한글 폰트와 다른 사용자들이 직접 만든 요소로 가득하다. 온라인에 업로드할 이벤트 이미지, 유튜브 섬네일, 홈페이지형 블로그, 상세 이미지, 리뷰 이벤트 이미지를 만들 때는 미리캔버스가 알맞다. 자영업자, 유튜버와 블로거, 직장인이 탐낼 만한 각종 이미지를 실습에서 직접 만들어 보며 미리캔버스에 익숙해진 뒤에는 저자가 제공하는 완성 템플릿을 수정해서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거나,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토대로 디자인을 시작해 볼 수 있다. 이 책의 실습은 어렵지 않으면서도 전문 디자인 프로그램 못지않은 퀄리티로 완성도 높게 구성되어 있다. 템플릿과 요소를 찾고 텍스트에 각종 효과를 골라 추가하기만 해도 당장 업무에 써먹고 싶은 디자인이 완성되어 있을 것이다.
감성 넘치는 요소와 멋진 영문 폰트가 있는 캔바!
인쇄용 이미지와 움직임이 필요한 모션 페이지 만들기
셋째마당에서는 캔바를 활용해 조금 더 색다른 스타일의 디자인을 만들어 본다. 캔바는 요소가 다양하고 강렬해서 명함, 메뉴판, 생생한 모션 광고, 브랜드 홍보용 랜딩 페이지처럼 직접 인쇄해서 실물 형태로 사용할 디자인이나 움직임을 가미한 모션 페이지를 만들 때 사용하기 좋다. 자영업자이거나 직접 만든 홈페이지로 내 능력을 돋보이고 싶은 직장인이라면 이 실습들을 눈여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캔바에만 있는 확장 프로그램, ‘앱’과 함께 자동으로 문자 디자인, 프레임 디자인을 하면 작업 시간도 절반으로 줄어든다.
꼭 써봐야 한다는 AI 기능까지 담았다!
미리캔버스 AI와 캔바 AI의 성능을 체험해 보세요
요즘 자주 보이는 AI 기능! 디자인을 만들 때 정말 좋다고 하던데,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책에서는 미리캔버스 AI와 캔바 AI를 활용해 이미지를 만드는 법도 다룬다. 미리캔버스에서는 AI 웹 사이트에 가입하거나 추가 요금을 내지 않아도, 가장 유명한 챗GPT를 비롯해 플럭스(Flux),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 등의 다양한 AI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캔바는 해외의 성능 좋은 AI 회사와 직접 계약해서 만든 자체 AI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별도의 AI를 찾아 쓸 필요가 없다. AI로 만든 이미지가 디자인에 잘 섞일 수 있도록 구성하는 팁도 알려 준다.
[강의를 들은 수강생의 추천]
“매번 외주로 디자인 맡기기 부담돼서 직접 배워봤는데, 이제 제가 원하는 걸 부탁할 필요 없이 혼자 해결해요!” - vkfk*** 님
“프로모션 할 때마다 디자이너 붙잡는 것도 한계여서 캔바 강의 들었는데, 진짜 실전형 강의네요!” - gksc*** 님
“바로 실전에 응용할 수 있는 꿀팁이 많아서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 he*** 님
“디자인 초보한테는 정말 최고인 강의!” - knuc***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