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도감
도시에서는 새를 보기 어려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그저 우리가 새에 대해 관심을 갖지 않아서 모르는 것일 뿐입니다. 운전을 하다가 문득 하늘을 봤을 때, 물가를 지날 때, 그리고 아침에 운동할 때. 새들은 언제나 우리 곁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유롭고 멋지게 하늘을 나는 새들의 모습 속에는 상상도 못할 오랜 시간의 진화와 놀라운 생존 전략이 들어 있습니다. 이 책은 새들의 진화에 대한 엄청나고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풀어냈습니다. 특히 생생하고 귀여운 새들의 일러스트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더욱 키워줄 것입니다. 구석구석 작은 팁들은 새에 관심이 없던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생태와 특징을 알 수 있게 합니다.
『큰 새, 작은 새, 무서운 새 - 새들의 엄청난 진화도감』에는 조류의 진화 과정과 공룡 시대 하늘을 날던 파충류, 이후 등장한 거대 동물 시대 때 살아가던 공포새들, 타조와 같이 대지를 달리는 새들, 하늘을 지배하는 새들, 바다로 향한 새들, 산골 마을의 들새들, 그리고 우리 주변의 새들까지. 다양한 생태에서 살아가는 새들이 담겨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새들의 서식지, 크기, 식성, 멸종위기 등급(IUCN 레드리스트)까지 체계적으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자연과 환경에 대한 이해를 넓혀 어느새 새 박사가 된 아이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새들의 세계로 떠나는 여행을 선물해 주세요.